얼마전 코스모스 악기점에서 Jose Ramirez AE 모델을 샀습니다.
많지 않은 선택 중에 (그 당시 코스목스 악기점에 라미레즈 딱 2대 있더군요) 소리가 맘에 드는 걸루 질렀지요.
인터넷을 뒤져봐도 라미레즈의 다른 모델에 대한 것은 많이 나오지만 유독 AE 모델에 대해서는 정보가 많지 않더군요.
혹시 이 모델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리플 부탁드립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본 바로는 AE 급은 advanced student 용으로 라미레즈 R시리즈와 A시리즈의 중간급 정도로 파악이 됩니다만...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많지 않은 선택 중에 (그 당시 코스목스 악기점에 라미레즈 딱 2대 있더군요) 소리가 맘에 드는 걸루 질렀지요.
인터넷을 뒤져봐도 라미레즈의 다른 모델에 대한 것은 많이 나오지만 유독 AE 모델에 대해서는 정보가 많지 않더군요.
혹시 이 모델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리플 부탁드립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본 바로는 AE 급은 advanced student 용으로 라미레즈 R시리즈와 A시리즈의 중간급 정도로 파악이 됩니다만...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Comment '5'
-
그레이칙 님의 정성어린 설명과 답변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구글을 사용하는게 습관인 지라 야후 검색을 생각 못했네요. 감사합니다.
사실, 사고 나서 연주를 해보니, 정말 음색과 발랜스에 감동하고 있는 중이었거근요. 선택이 다양하지 않은 상황이라 사면서도 조금 걱정했는데, 치면 칠수록 맘에 드는 모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초 지식 없이 샀지만 오히려 그것이 다른 편견을 없애고 오로지 소리를 좇아 사게 되었고 이것이 기타를 고르는 답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사실은 국내공방에서 제작된 (한 달 기다림) 기타를 받아 쳐보고 실망해서 기타를 메고 코스모스에 바로 가서 두 기타를 같은 장소에서 쳐보고 결정한 것이라 결정을 빨리 했습니다. 그리고는 국내 것을 바로 활불했지요. 국내 제작공방에는 미안한 일이지만 작은 액수의 돈을 지불한 것도 아닌데 맘에 안드는 것을 억지로 소유할 수는 없는 노릇이 아닐까 합니다.
제 인생의 첫 라미레즈, 정말 마누라처럼 소중하게 다룰 것 같습니다.^^ -
다시한번 애기를 소장하시게 된것을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즐거운 날들 되시기 바랍니다.^^ -
제껀 1a.. 1983년인데 이제 나이가 다 되어서..ㅜ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442 | [re]도미니크 필드기타로 연주하시는 콕토님.. 1 | 수 | 2007.09.12 | 11980 |
441 | 싸인하는 도미니크 필드. 3 | 수 | 2007.09.12 | 14490 |
440 | 원목구성과 소리의 관계에 대한 가르침 원합니다 7 | superman | 2007.09.17 | 17336 |
439 | [re] 띵가띵가님의 다니엘 프리데리히. | 콩쥐 | 2007.09.30 | 12121 |
438 | 폭탄맞은 창고 24 | 콩쥐 | 2007.09.30 | 14739 |
437 | 안겔라선생님 드뎌 우리앞에.. | 콩쥐 | 2007.09.30 | 12983 |
436 | Free Adjustable Bridge Saddle(FABS) | 고정석 | 2007.10.03 | 11630 |
435 | [re] 코흐연주회 다녀왔어요. 4 | 콩쥐 | 2007.10.01 | 11126 |
434 | [re] 코흐연주회 다녀왔어요. | 콩쥐 | 2007.10.01 | 12529 |
433 | 코흐연주회 다녀왔어요. 4 | 콩쥐 | 2007.10.01 | 11864 |
432 | angela waltner 기타제작 마스터 클래스 간단 후기♬~ 6 | 김중훈 | 2007.10.02 | 13880 |
431 | Jose Ramirez Guitar Shop 2 | 라일 | 2007.10.05 | 14211 |
430 | 쉘락칠 방법 (사진첨부, 내용보충) 2 | 콩가루 | 2007.10.08 | 16839 |
429 | [re] [요청] 내 악기 소개 게시판 만들어 주세요 | 초보자 | 2007.10.11 | 11938 |
428 | [요청] 내 악기 소개 게시판 만들어 주세요 10 | 요청 | 2007.10.10 | 13644 |
427 | 후쿠다신이치 사용기타에 관해서... 6 | 정호정 | 2007.10.12 | 12532 |
426 | 플레타 2 | 흠 | 2007.10.19 | 14736 |
425 | 롤랑디용이 쓰는 gerard audirac기타. 7 | 콩쥐 | 2007.10.31 | 13918 |
424 | 우리나라 아열대기후로 바뀐거 맞나봐여. 10 | 콩쥐 | 2007.11.02 | 16390 |
423 | 기타재료.... 3 | 궁굼아 | 2007.11.18 | 14128 |
422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27692 |
421 | [re] 밤케이스와 바우사체케이스 1 | 콩쥐 | 2007.07.30 | 19921 |
420 | 또레스는 역시. 9 | 콩쥐 | 2007.07.30 | 14622 |
419 | Carbon Fiber Cello - How It's Made 2 | 고정석 | 2007.12.09 | 13472 |
418 | 1973년 Romanillos Guitar Plan | 고정석 | 2007.12.09 | 17147 |
417 | 기타사이즈 작은거함만저보고싶네 6 | 기타사이즈 | 2007.12.10 | 15489 |
416 | 오래된 기타 구경하세요~ 11 | 수육 | 2007.12.16 | 17975 |
415 | [re] 장력 1 | 콩쥐 | 2007.12.21 | 15483 |
414 | 장력 1 | 기타쟁이 | 2007.12.19 | 15194 |
413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23150 |
412 | 우레탄칠 질문드릴께요! 4 | 김영규 | 2008.01.08 | 12422 |
411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21755 |
410 | 골패(?) kling on 10 | 콩쥐 | 2008.01.09 | 20599 |
409 | 헤드머쉰 이야기 + 외국사이트 소개 3 | anom | 2008.01.19 | 23192 |
408 | 최원호님의 CEDARUCE GUITAR. 2 | 콩쥐 | 2008.01.21 | 14361 |
407 | 광주시민항쟁과 기타. 12 | 콩쥐 | 2008.01.21 | 13130 |
406 | 세고비아의 명기에 대한 동영상. 1 | 콩쥐 | 2008.02.03 | 12660 |
405 | 기타현 쌩뚱맞게 거는방법. 12 | 콩쥐 | 2008.02.22 | 17539 |
404 | GSP 기타 줄 2 | GSP | 2008.03.31 | 15196 |
403 | 쉘락칠 할 때요... 3 | 쉘락 | 2008.04.22 | 12115 |
402 | 무광우레탄 vs 유광우레탄? 5 | 궁금 | 2008.05.05 | 22176 |
» | Jose Ramirez AE 모델 5 | 바하조아 | 2008.05.13 | 18979 |
400 | JOSE RAMIREZ 1A 에 관해서 9 | 최동수 | 2008.05.14 | 15862 |
399 | The Guitar and its Woods 2 | 고정석 | 2008.05.29 | 21920 |
398 | 기타의 음향판에 관하여 | 최동수 | 2008.05.29 | 23334 |
397 | 기타 음향판의 구조적 검토 | 최동수 | 2008.05.29 | 24168 |
396 | 기타 음향판의 설계에 대하여 4 | 최동수 | 2008.05.29 | 25006 |
395 | 스프루스 색깔 질문 4 | 昊 | 2008.06.23 | 20344 |
394 | 제품별 쉘락칠의 차이 1 | 브들레헵 | 2008.06.26 | 15482 |
393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25880 |
392 | [re] Bouchet와 Weissgerber | 최동수 | 2008.07.12 | 12097 |
391 | [re] Bouchet와 Weissgerber | 최동수 | 2008.07.11 | 17767 |
390 | [re] Bouchet와 Weissgerber | 최동수 | 2008.07.11 | 11863 |
389 | [re] Bouchet와 Weissgerber 13 | 최동수 | 2008.07.11 | 15828 |
388 | [re] Bouchet와 Weissgerber | 최동수 | 2008.07.11 | 13081 |
387 | Bouchet와 Weissgerber 24 | 최동수 | 2008.07.11 | 16493 |
386 | 셀락칠 마무리를 콤파운드로 하는걸... 2 | 대왕세손 | 2008.07.14 | 14083 |
385 | 기타의 수리와 관리 16 | 최동수 | 2008.07.19 | 17446 |
384 | 슈퍼칩 1 | 콩쥐 | 2008.07.24 | 18493 |
383 | 결과는? 결론은? 9 | 최동수 | 2008.07.29 | 22294 |
382 | Göran Söllscher의 11현 기타 소개 13 | so many strings | 2008.07.31 | 18284 |
381 | 기타 주변 용품 (3) 기타 써포트 11 | 음표 | 2008.08.03 | 17451 |
380 | 하드케이스에 수납가방 만들기 2 | 음표 | 2008.08.04 | 16653 |
379 | 기타 주변 용품 (2) 케이스 5 | 음표 | 2008.08.03 | 17666 |
378 | 기타 주변 용품 (1) 제습제 3 | 음표 | 2008.08.03 | 19656 |
377 | [re] Laminated Perimeter Frame | 최동수 | 2008.08.21 | 17996 |
376 | Laminated Perimeter Frame 3 | 최동수 | 2008.08.20 | 13132 |
375 | [re] 라미레스 상현주 3 | 최동수 | 2008.08.27 | 14108 |
374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43317 |
373 | Georg Bolin 11 string alto guitar 32 | 무동자 | 2008.08.10 | 16214 |
372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28775 |
371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27497 |
370 | Tap Tone과 Tone wood – Tap Tone의 진동모드 (A. 재료와 음질) 2 | bluejay | 2008.08.12 | 19426 |
369 | 나무의 특성 (PDF 자료) 2 | bluejay | 2008.08.13 | 14247 |
368 | 기타의 과학 30 | 쏠레아 | 2008.08.11 | 23571 |
367 | 기타의 과학(2) 39 | 쏠레아 | 2008.08.11 | 21443 |
366 | [re]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18 | 하진 | 2008.08.22 | 24724 |
365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32883 |
364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30039 |
363 | Bracing patterns by Descendant Guitar Makers of Jose Ramirez 1 | 고정석 | 2008.08.30 | 16833 |
362 | Bracing patterns by Descendant Guitar Makers of Manuel Ramirez 2 | 고정석 | 2008.08.30 | 17692 |
361 | [re] 수장건조 6 | 콩쥐 | 2008.09.15 | 14556 |
360 | Contraversial Violinmaker Nagyvary 28 | Kyung Yoo | 2008.08.31 | 13320 |
359 | 스테파노 그론도나와의 인터뷰 5 | 신정하 | 2008.09.08 | 20367 |
358 | 울림통 이야기. 2 | 쏠레아 | 2008.08.21 | 20709 |
357 | 브릿지개조 기타 12 | 훈 | 2008.09.04 | 20120 |
356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27267 |
355 | 울림통? 공명통? 어느 것이 맞습니까? 24 | 쏠레아 | 2008.09.07 | 18925 |
354 | 이런 기타 이름을 뭐라해야.... ? 13 | 콩쥐 | 2008.09.07 | 17286 |
353 | 기타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현상. 15 | 쏠레아 | 2008.09.08 | 16376 |
352 | 음의 분리도와 원달성 8 | 쏠레아 | 2008.09.08 | 15592 |
351 | 기타의 음량에 대한 한탄, 억울함... 19 | 쏠레아 | 2008.09.08 | 18524 |
350 | 0프렛에 대해... 제로프렛??? 28 | 쏠레아 | 2008.09.12 | 23375 |
349 | 기타에서의 공명현상 7 | 쏠레아 | 2008.09.18 | 23766 |
348 | 브릿지에 대한 질문. 10 | 쏠레아 | 2008.09.22 | 17777 |
347 | 사운드홀에 스피커 달기. 6 | 쏠레아 | 2008.09.24 | 19470 |
346 | 원하는 줄만 골라서 눌러주는 Capo 소개합니다. 2 | 사꼬™ | 2008.09.30 | 13232 |
345 | 기타 전판의 재질에 관한 질문. 17 | 쏠레아 | 2008.10.06 | 22588 |
344 | Classic & Flamenco Guitar Plans | 고정석 | 2008.10.17 | 19472 |
343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24993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야후 인터내셔널로 검색을 해보니 자료가 그런데로 나오더군요.
앞판 독일 스프러스 원목단판, 측후판 및 브릿지 인디안 로즈우드원목단판, 넼은 마호가니,
지판 에보니, 헤드머쉰은 몇가지가 있더군요. 현장 650 현폭 52 (가끔 51)
AE는 콘서트용이 필요한 수준에서 콘서급을 사기에는 재력이 부족한 이들을 위해서
2004년 처음 개발된 모델이며, 특히 음색과 발란스가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음.
라미레즈 본사에서는 프로페셔널, 스페셜, 스튜던트의 세종류로 구분하는데,
프로는 주문제작, 스페셜(SP)은 직영공방에서 제작(아말리아 라미레즈는 감독만),
스튜던트 급은 스페인내에서 라미레즈가 인정한 일부 소수공방에서 제작한 후
아말리아 라미레즈가 최종검수하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스튜던트 급에서는 4E(미화5000불이상)를 제외하고는 가장 고급형이라합니다.
가격은 프로페셔널은 미화 1만5천불 이상 SP는 미화1만불이상이며,
AE는 일본 38만엔, 미국 2900불선, 4E를 제외한 다른 급은 1700불 내외로 나타나는군요.
어려서 부터 들었던 라미레즈를 소장하시게된 것을 축하합니다. 부럽네요.^^
마음에 들어서 사면 그 것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악기라 생각합니다.
그 다음은 애정어린 관리가 아닐까요. 마치 마누라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