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kling-on.com/보통 기타앞판에
손톱자국등등 상처안나게 투명비닐 같은거 붙이쟈나요, 골패라고 하나....
3장짜리인데
현묶는부분에 작은거 하나
현아래쪽 하나 현 위쪽하나
이렇게 3장짜리 한세트.
적당히 얇고 붙이기도 넘 쉽고 또 원하면 아주 아주 쉽게 떨어지네요....
보통 문방구에서 구하는 투명비닐은 많이 두껍고 , 잘 안떨어지죠...
kling on 이라고해서 상품으로 나와 있네요..
가끔 이런거 찾는분들 있으시던데...
http://www.kling-on.com/
* 수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8-01-22 09:25)
Comment '10'
-
쇼파에 더 눈이 가는군요 ㅋㅋ
-
기타 연주할 때 앞판이나 옆판을 손가락으로 두드려 타악기 소리를 흉내내지요.
플라멩코 기타 연주시 매우 많이 사용하는 연주법입니다.
스페인어로 Golpe 라고 합니다. 골패? 골때려? ㅋㅋㅋ 기타 패는 것은 맞는데...
골페 시 기타 망가지는 것 막기 위해 붙이는 플라스틱 시트를 Golpedor 라고 부르지요.
사진처럼 현 아래쪽과 위쪽에 붙입니다. 그거 붙인 곳을 주로 때립니다.
가끔 기타 옆판을 떄리는 사람도 있더군요. 페페로메로도 즐겨 옆판을 때리고...
위 사진에 보면 브리지 옆에도 붙이는데 그것은 아마 줄 갈때 흠집방지용으로 보너스 개념?
-
아 ... 그럼 플라멩꼬기타에 붙이는 골페도르랑은 조금 개념이 다른거 같아요....
골패도르는 그곳을 의도적으로 타격하라고 붙인거 같고,
이것은 상처나지 말라고 보호하는 의미에서.
좀 다르죠?
그래서 그런지 얇은편이고..... -
브릿지 옆에 있는건 진짜 있는게 좋은거 같아요...
며칠전... 크게 당하고 후회 하고 있어요 ㅠㅠ -
그렇군요. 타격하지 않아도 그림처럼 현 아래윗 부분에 손톱자국 나기 쉽겠군요.
그거 방지하는 목적이겠네요. 브릿지 옆에 붙이는 것도 있는 걸 보니.
근데 칠 가지고도 민감하게 따지는데 저런거 붙이면 음질에 영향이 아무래도 있을텐데...
음질보다는 일단 새 기타 보호부터 하자는 건가요? ^^
-
흠... 기타 흠집나도 걱정없는 1人 !!
ㅡㅡ;; -
잘 떨어진다고 써있던거 같은데
한번 붙였다가 띄어보니 쉽게 떨어지고....
근데 잘 안떨어지기도 하나보죠? 저도 경험은 많지 않아서.. -
잘 떨어집니다....
접착 테이프가 아니라 정전기로 붙이는 방식입니다. -
예전에 가지고 있던 기타에 한 3년동안 붙어있던 걸 떼어낸 적이 있습니다...
같은 종류인지는 모르지만... 제 경우엔 전혀 문제 없이 잘 떨어지더군요... -
쉘락칠에는 잘 안붙고요 가지고다니면서 남의 기타 쳐볼때 유용?합니다. ^^;
위에님 말씀데로 접착식이 아니라 떼어낼때 걱정은 안하셔도 되고요,
반대로 플라멩꼬 기타리스트를 위한것이 아니라 단지 클래식 악기 보호차원의 기능이니 주의 하시길~
제꺼는 좀더 두꺼운 붉은색 포장에 데이빗 러셀의 추천평이 써있네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442 | [re]도미니크 필드기타로 연주하시는 콕토님.. 1 | 수 | 2007.09.12 | 11980 |
441 | 싸인하는 도미니크 필드. 3 | 수 | 2007.09.12 | 14490 |
440 | 원목구성과 소리의 관계에 대한 가르침 원합니다 7 | superman | 2007.09.17 | 17337 |
439 | [re] 띵가띵가님의 다니엘 프리데리히. | 콩쥐 | 2007.09.30 | 12121 |
438 | 폭탄맞은 창고 24 | 콩쥐 | 2007.09.30 | 14739 |
437 | 안겔라선생님 드뎌 우리앞에.. | 콩쥐 | 2007.09.30 | 12983 |
436 | Free Adjustable Bridge Saddle(FABS) | 고정석 | 2007.10.03 | 11630 |
435 | [re] 코흐연주회 다녀왔어요. 4 | 콩쥐 | 2007.10.01 | 11126 |
434 | [re] 코흐연주회 다녀왔어요. | 콩쥐 | 2007.10.01 | 12529 |
433 | 코흐연주회 다녀왔어요. 4 | 콩쥐 | 2007.10.01 | 11864 |
432 | angela waltner 기타제작 마스터 클래스 간단 후기♬~ 6 | 김중훈 | 2007.10.02 | 13880 |
431 | Jose Ramirez Guitar Shop 2 | 라일 | 2007.10.05 | 14211 |
430 | 쉘락칠 방법 (사진첨부, 내용보충) 2 | 콩가루 | 2007.10.08 | 16840 |
429 | [re] [요청] 내 악기 소개 게시판 만들어 주세요 | 초보자 | 2007.10.11 | 11940 |
428 | [요청] 내 악기 소개 게시판 만들어 주세요 10 | 요청 | 2007.10.10 | 13644 |
427 | 후쿠다신이치 사용기타에 관해서... 6 | 정호정 | 2007.10.12 | 12533 |
426 | 플레타 2 | 흠 | 2007.10.19 | 14736 |
425 | 롤랑디용이 쓰는 gerard audirac기타. 7 | 콩쥐 | 2007.10.31 | 13919 |
424 | 우리나라 아열대기후로 바뀐거 맞나봐여. 10 | 콩쥐 | 2007.11.02 | 16390 |
423 | 기타재료.... 3 | 궁굼아 | 2007.11.18 | 14128 |
422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27693 |
421 | [re] 밤케이스와 바우사체케이스 1 | 콩쥐 | 2007.07.30 | 19921 |
420 | 또레스는 역시. 9 | 콩쥐 | 2007.07.30 | 14622 |
419 | Carbon Fiber Cello - How It's Made 2 | 고정석 | 2007.12.09 | 13473 |
418 | 1973년 Romanillos Guitar Plan | 고정석 | 2007.12.09 | 17148 |
417 | 기타사이즈 작은거함만저보고싶네 6 | 기타사이즈 | 2007.12.10 | 15489 |
416 | 오래된 기타 구경하세요~ 11 | 수육 | 2007.12.16 | 17975 |
415 | [re] 장력 1 | 콩쥐 | 2007.12.21 | 15483 |
414 | 장력 1 | 기타쟁이 | 2007.12.19 | 15194 |
413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23150 |
412 | 우레탄칠 질문드릴께요! 4 | 김영규 | 2008.01.08 | 12422 |
411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21755 |
» | 골패(?) kling on 10 | 콩쥐 | 2008.01.09 | 20600 |
409 | 헤드머쉰 이야기 + 외국사이트 소개 3 | anom | 2008.01.19 | 23192 |
408 | 최원호님의 CEDARUCE GUITAR. 2 | 콩쥐 | 2008.01.21 | 14361 |
407 | 광주시민항쟁과 기타. 12 | 콩쥐 | 2008.01.21 | 13130 |
406 | 세고비아의 명기에 대한 동영상. 1 | 콩쥐 | 2008.02.03 | 12661 |
405 | 기타현 쌩뚱맞게 거는방법. 12 | 콩쥐 | 2008.02.22 | 17539 |
404 | GSP 기타 줄 2 | GSP | 2008.03.31 | 15196 |
403 | 쉘락칠 할 때요... 3 | 쉘락 | 2008.04.22 | 12115 |
402 | 무광우레탄 vs 유광우레탄? 5 | 궁금 | 2008.05.05 | 22177 |
401 | Jose Ramirez AE 모델 5 | 바하조아 | 2008.05.13 | 18979 |
400 | JOSE RAMIREZ 1A 에 관해서 9 | 최동수 | 2008.05.14 | 15862 |
399 | The Guitar and its Woods 2 | 고정석 | 2008.05.29 | 21921 |
398 | 기타의 음향판에 관하여 | 최동수 | 2008.05.29 | 23334 |
397 | 기타 음향판의 구조적 검토 | 최동수 | 2008.05.29 | 24168 |
396 | 기타 음향판의 설계에 대하여 4 | 최동수 | 2008.05.29 | 25006 |
395 | 스프루스 색깔 질문 4 | 昊 | 2008.06.23 | 20345 |
394 | 제품별 쉘락칠의 차이 1 | 브들레헵 | 2008.06.26 | 15483 |
393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25880 |
392 | [re] Bouchet와 Weissgerber | 최동수 | 2008.07.12 | 12099 |
391 | [re] Bouchet와 Weissgerber | 최동수 | 2008.07.11 | 17768 |
390 | [re] Bouchet와 Weissgerber | 최동수 | 2008.07.11 | 11863 |
389 | [re] Bouchet와 Weissgerber 13 | 최동수 | 2008.07.11 | 15828 |
388 | [re] Bouchet와 Weissgerber | 최동수 | 2008.07.11 | 13081 |
387 | Bouchet와 Weissgerber 24 | 최동수 | 2008.07.11 | 16493 |
386 | 셀락칠 마무리를 콤파운드로 하는걸... 2 | 대왕세손 | 2008.07.14 | 14083 |
385 | 기타의 수리와 관리 16 | 최동수 | 2008.07.19 | 17446 |
384 | 슈퍼칩 1 | 콩쥐 | 2008.07.24 | 18493 |
383 | 결과는? 결론은? 9 | 최동수 | 2008.07.29 | 22295 |
382 | Göran Söllscher의 11현 기타 소개 13 | so many strings | 2008.07.31 | 18284 |
381 | 기타 주변 용품 (3) 기타 써포트 11 | 음표 | 2008.08.03 | 17451 |
380 | 하드케이스에 수납가방 만들기 2 | 음표 | 2008.08.04 | 16653 |
379 | 기타 주변 용품 (2) 케이스 5 | 음표 | 2008.08.03 | 17666 |
378 | 기타 주변 용품 (1) 제습제 3 | 음표 | 2008.08.03 | 19656 |
377 | [re] Laminated Perimeter Frame | 최동수 | 2008.08.21 | 17997 |
376 | Laminated Perimeter Frame 3 | 최동수 | 2008.08.20 | 13132 |
375 | [re] 라미레스 상현주 3 | 최동수 | 2008.08.27 | 14108 |
374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43319 |
373 | Georg Bolin 11 string alto guitar 32 | 무동자 | 2008.08.10 | 16214 |
372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28775 |
371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27499 |
370 | Tap Tone과 Tone wood – Tap Tone의 진동모드 (A. 재료와 음질) 2 | bluejay | 2008.08.12 | 19427 |
369 | 나무의 특성 (PDF 자료) 2 | bluejay | 2008.08.13 | 14247 |
368 | 기타의 과학 30 | 쏠레아 | 2008.08.11 | 23571 |
367 | 기타의 과학(2) 39 | 쏠레아 | 2008.08.11 | 21447 |
366 | [re]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18 | 하진 | 2008.08.22 | 24726 |
365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32883 |
364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30040 |
363 | Bracing patterns by Descendant Guitar Makers of Jose Ramirez 1 | 고정석 | 2008.08.30 | 16833 |
362 | Bracing patterns by Descendant Guitar Makers of Manuel Ramirez 2 | 고정석 | 2008.08.30 | 17693 |
361 | [re] 수장건조 6 | 콩쥐 | 2008.09.15 | 14556 |
360 | Contraversial Violinmaker Nagyvary 28 | Kyung Yoo | 2008.08.31 | 13321 |
359 | 스테파노 그론도나와의 인터뷰 5 | 신정하 | 2008.09.08 | 20368 |
358 | 울림통 이야기. 2 | 쏠레아 | 2008.08.21 | 20710 |
357 | 브릿지개조 기타 12 | 훈 | 2008.09.04 | 20120 |
356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27267 |
355 | 울림통? 공명통? 어느 것이 맞습니까? 24 | 쏠레아 | 2008.09.07 | 18925 |
354 | 이런 기타 이름을 뭐라해야.... ? 13 | 콩쥐 | 2008.09.07 | 17286 |
353 | 기타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현상. 15 | 쏠레아 | 2008.09.08 | 16376 |
352 | 음의 분리도와 원달성 8 | 쏠레아 | 2008.09.08 | 15593 |
351 | 기타의 음량에 대한 한탄, 억울함... 19 | 쏠레아 | 2008.09.08 | 18524 |
350 | 0프렛에 대해... 제로프렛??? 28 | 쏠레아 | 2008.09.12 | 23376 |
349 | 기타에서의 공명현상 7 | 쏠레아 | 2008.09.18 | 23768 |
348 | 브릿지에 대한 질문. 10 | 쏠레아 | 2008.09.22 | 17778 |
347 | 사운드홀에 스피커 달기. 6 | 쏠레아 | 2008.09.24 | 19472 |
346 | 원하는 줄만 골라서 눌러주는 Capo 소개합니다. 2 | 사꼬™ | 2008.09.30 | 13232 |
345 | 기타 전판의 재질에 관한 질문. 17 | 쏠레아 | 2008.10.06 | 22590 |
344 | Classic & Flamenco Guitar Plans | 고정석 | 2008.10.17 | 19472 |
343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24994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