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욕먹은-_- 왜 욕을 먹어야 하는지 전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데...
암튼 러쎌의 바리오스 앨범 자켓에 나와있는 말을 기억이 좀 가물가물한데
인용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대성당(La Catedral)은 원래 현재의 2,3악장만으로 작곡되었는데 나중에
망고래가 1악장을 전주곡(악보에 나와있습니다..전주곡-슬픔)형식으로 삽입해서 지금과 같은
3악장 형식의 대성당이 완성되었습니다.
1악장은 정말 슬픔의 전주곡(막시모 디에고 퓨홀곡도 있긴하지만..^^) 같습니다.
2악장은 망고래가 어느 성당엘 들어갔는데 바흐곡이었는지?? 암튼 오르간으로 연주되는 곡을
듣고 난 느낌을 적은 곡이라고 하네요...그래서인지 종교적인 엄숙함이 느껴지고 특히 좌앙좌앙
하는 화음들은 오르간의 느낌을 묘사한 것 같단 느낌이 듭니다.
3악장은 그걸 듣고 성당에서 나와 길거리를 달렸는데 그 때의 느낌이랍니다..
왜 달렸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_-
개인적으론 러쎌과 야마시타 존 윌리암스의 연주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롤랑디용의 사우다데는 원래 '트로아(세개의) 사우다데-1,2,3번'로 작곡되었는데 그중 3번을
말하는 것입니다.
다만 곡의 내용이나 작품성에 있어서 제가 생각하기에 1,2번이 3번에 비해 좀 떨어져서 그런지
연주자들이 3번만을 자주 녹음해 마치 사우다데 3번이 사우다데 전부로 잘못 알려져있는 것 같습니다.
1번은 Alberto Ponce에게 헌정된 곡이고
2번은 Arminda Villa-Lobos-빌라로보스의 미망인-에게 헌정
3번은 Francis Kleynjans(사형수의 아침 작곡가)에게 헌정되었습니다.
부족하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으랏차차님께서 쓰신 내용]
ː대성당 곡이름이 왜 대성당이죠?
ː아무리 들어두 대성당 생각 안나는데...
ː웅장함이라든가 종교적 성스러움이라든가..
ː곡 분위기가 이런느낌하곤 거리가 좀 멀죠?
ː
ː현대곡도 마니 듣다보니까..
ː가끔가다 들을만한걸 발견하기도 하네요..
ː사우데데가 그중 하난데..
ː개인적으로 상당히 유머러스한 곡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ː장난끼가 가득한곡 같아요..
ː사우데데 작곡자하고 작곡 배경같은거 아시는분 있으면 설명 부탁드려요..
ː
암튼 러쎌의 바리오스 앨범 자켓에 나와있는 말을 기억이 좀 가물가물한데
인용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대성당(La Catedral)은 원래 현재의 2,3악장만으로 작곡되었는데 나중에
망고래가 1악장을 전주곡(악보에 나와있습니다..전주곡-슬픔)형식으로 삽입해서 지금과 같은
3악장 형식의 대성당이 완성되었습니다.
1악장은 정말 슬픔의 전주곡(막시모 디에고 퓨홀곡도 있긴하지만..^^) 같습니다.
2악장은 망고래가 어느 성당엘 들어갔는데 바흐곡이었는지?? 암튼 오르간으로 연주되는 곡을
듣고 난 느낌을 적은 곡이라고 하네요...그래서인지 종교적인 엄숙함이 느껴지고 특히 좌앙좌앙
하는 화음들은 오르간의 느낌을 묘사한 것 같단 느낌이 듭니다.
3악장은 그걸 듣고 성당에서 나와 길거리를 달렸는데 그 때의 느낌이랍니다..
왜 달렸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_-
개인적으론 러쎌과 야마시타 존 윌리암스의 연주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롤랑디용의 사우다데는 원래 '트로아(세개의) 사우다데-1,2,3번'로 작곡되었는데 그중 3번을
말하는 것입니다.
다만 곡의 내용이나 작품성에 있어서 제가 생각하기에 1,2번이 3번에 비해 좀 떨어져서 그런지
연주자들이 3번만을 자주 녹음해 마치 사우다데 3번이 사우다데 전부로 잘못 알려져있는 것 같습니다.
1번은 Alberto Ponce에게 헌정된 곡이고
2번은 Arminda Villa-Lobos-빌라로보스의 미망인-에게 헌정
3번은 Francis Kleynjans(사형수의 아침 작곡가)에게 헌정되었습니다.
부족하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으랏차차님께서 쓰신 내용]
ː대성당 곡이름이 왜 대성당이죠?
ː아무리 들어두 대성당 생각 안나는데...
ː웅장함이라든가 종교적 성스러움이라든가..
ː곡 분위기가 이런느낌하곤 거리가 좀 멀죠?
ː
ː현대곡도 마니 듣다보니까..
ː가끔가다 들을만한걸 발견하기도 하네요..
ː사우데데가 그중 하난데..
ː개인적으로 상당히 유머러스한 곡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ː장난끼가 가득한곡 같아요..
ː사우데데 작곡자하고 작곡 배경같은거 아시는분 있으면 설명 부탁드려요..
ː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017 | ☞ 그의 콩쿨우승 기념 음반을 들어보았는데 | 셰인 | 2001.02.12 | 4898 |
1016 | El dia que me quieras | 변소반장 | 2001.02.12 | 7230 |
1015 | 비도비치의 오빠.. | 형서기 | 2001.02.12 | 5059 |
1014 | Mi Buenos Aires Querido | 변소반장 | 2001.02.12 | 6176 |
1013 | 탱고이야기(2)-카를로스 가르델 | 변소반장 | 2001.02.12 | 6901 |
1012 | ☞ 형 장흠 영산아트홀연주..여깃어.. | 오모씨 | 2001.02.13 | 5469 |
1011 | ☞ 소르의 러시아의 회상에 관한 질문 | 매니악 | 2001.02.14 | 5304 |
1010 | 오모씨만 보슈~ | 예진아빠 | 2001.02.12 | 5565 |
1009 | 소르의 러시아의 회상에 관한 질문 | 파뿌리 | 2001.02.14 | 4878 |
1008 | 야마시타 그는 누구인가?! 답변좀부탁 | 크흐 | 2001.02.15 | 5052 |
1007 | 제가 보았던 아랑훼즈 실황자료들..... | space | 2001.02.19 | 4955 |
1006 | ☞ 실황연주를 보았는데... | 셰인 | 2001.02.19 | 4880 |
1005 | [추천요망] 오케스트라로 연주되는 샤콘느. | 눈물반짝 | 2001.02.16 | 5215 |
1004 | 앙헬 로메로의 아랑훼즈 협주곡.. | 형서기 | 2001.02.19 | 5446 |
1003 | ☞ ☞여기까지...(내용 없음) | 김희도 | 2001.02.27 | 5132 |
1002 | ☞ ☞여기까지...(내용 없음) | 김웅찬 | 2001.02.26 | 5035 |
1001 | ☞ ☞아라님아...잘 받았습니다. | 명노창 | 2001.02.26 | 5404 |
1000 | ☞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 아라 | 2001.03.01 | 5288 |
999 | 잘 받아보았습니다. | 지우압바 | 2001.02.27 | 5114 |
998 | ☞여기까지...(내용 없음) | 아라 | 2001.02.21 | 5110 |
997 |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 김웅찬 | 2001.02.21 | 5228 |
996 |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 김희도 | 2001.02.21 | 5274 |
995 |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 명노창 | 2001.02.20 | 5222 |
994 |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 지우압바 | 2001.02.20 | 5375 |
993 |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 변소반장 | 2001.02.20 | 5507 |
992 | 탱고 이야기(3)-탱고의 역사1 | 변소반장 | 2001.02.19 | 7705 |
991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 아라 | 2001.02.20 | 5214 |
990 | 명문 피바디 음대에서 돌아온 권대순 기타 연주회를 보고.. | 김재홍 | 2001.02.20 | 5904 |
989 | Remi Boucher나 Arnaud Dumond의 음악 들어보신분.. | 일랴나 | 2001.02.21 | 5209 |
988 | 양쉐페이를 듣고 나서 | 왕초보 | 2001.02.21 | 5103 |
987 | 밑에분과 다른 견해... | 으랏차차 | 2001.02.21 | 4783 |
986 | 탱고이야기(4)-탱고의 역사2 | 변소반장 | 2001.02.23 | 6396 |
985 | 음울한 날씨...문득 생각난 모짜르트 레퀴엠. | 형서기 | 2001.02.23 | 5430 |
984 | 저는 기도와 춤을 계속 듣구 있습니당... | space | 2001.02.23 | 5943 |
983 | ☞ NAXOS의 Laureate(월계관)시리즈 | 고정석 | 2001.02.24 | 5272 |
982 | 기타음악게시판에도 함 가 보세요 | *^o^* | 2001.02.24 | 4983 |
981 | 한오백년 살자는데... | 오모씨 | 2001.02.24 | 7186 |
980 | NAXOS의 Laureate(월계관)시리즈에 관해서..... | illiana | 2001.02.24 | 5172 |
979 | 이번에는 큰바위 얼굴 아저씨에게서 | 매니악 | 2001.02.27 | 5068 |
978 | 기타에 대한 이야기 나눌 수 있으신 분, 누구? | 진 | 2001.03.01 | 5140 |
977 | ☞ ☞ 업적과 연주는 별개 | 셰인 | 2001.03.05 | 5100 |
976 | ☞ 온고지신... | 솔개 | 2001.03.04 | 4899 |
975 | 아라님만 보세여~~~ 꼭이여~~ 다른사람은 절대 보면 안되여~ | 기타랑 | 2001.03.03 | 5106 |
974 | 안티-세고비아의 힘. | 수 | 2001.03.04 | 13800 |
973 | 브림의 어록중 하나......기타는 소리가 빨리사라져서 | 수 | 2001.03.04 | 4993 |
972 | 베렌트 어록-훌륭한 오케스트라는.. | 오모씨 | 2001.03.04 | 5149 |
971 | Maria Luisa Anido에 관하여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고정석 | 2001.03.07 | 5380 |
970 | 연주회장도 악기랑 똑같네요. | 수 | 2001.03.09 | 4879 |
969 | 세고비아가 연주한 소르의 그랜드솔로. | 고정석 | 2001.03.09 | 13944 |
968 | ☞ ☞bwv1000번 푸가에 대해 | 염해석 | 2001.03.11 | 5300 |
967 | ☞bwv1000번 푸가에 대해 | 고정석 | 2001.03.11 | 4986 |
966 | [공지]탱고이야기 나머지회에 대하여.. | 변소반장 | 2001.03.09 | 5029 |
965 | ☞ ☞ ☞bwv1000번 푸가에 대해 | 고정석 | 2001.03.11 | 5070 |
964 | ☞ 답변 고맙습니다. | 셰인 | 2001.03.12 | 5102 |
963 | 허접답변... ^^; | 신동훈 | 2001.03.12 | 5876 |
962 | 질문 한가지(bwv1000번 푸가에 대해) | 정성민 | 2001.03.11 | 6689 |
961 | 쉬미트의 바흐 10현기타 연주에 대한 질문이요. | 셰인 | 2001.03.11 | 5217 |
960 | ☞미니압바님 정말 감사합니다...질문 하나만 더요!! | 왕초보 | 2001.03.13 | 4995 |
959 | 이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싶어요^^ | 망상 | 2001.03.11 | 5092 |
958 | Canticum, La Espial Eterna, Parabola, Tarantos가 무슨 뜻이에요? | 왕초보 | 2001.03.13 | 7459 |
957 | 꼭 가르쳐주셔요... | 궁금이... | 2001.03.13 | 4972 |
956 | 바하전집음반시디 172장의 ....전부 얼마게요? | 수 | 2001.03.13 | 5681 |
955 | 진산산-허접 차차의 간단한 음반평(?) | 으랏차차 | 2001.03.15 | 5018 |
954 | 현대곡은... | 으랏차차 | 2001.03.17 | 6045 |
953 | 아..맞아..가네샤님게 물어보면 된다. | 수 | 2001.03.19 | 5767 |
952 | 내가 아는 기타리스트..간단한 인상.. | 으랏차차 | 2001.03.17 | 5093 |
951 | ☞ 그렇다면 가네샤님 만나러 갑시닷! | 김종표 | 2001.03.20 | 4991 |
950 | 고정관념을 버리시구... | 신동훈 | 2001.03.20 | 5026 |
949 | 샤콘느..드디어 벽에 부딪치다... | 으랏차차 | 2001.03.18 | 5428 |
948 | 감상-연주가 또는 레파토리 선택 | 이세원 | 2001.03.20 | 5255 |
947 | 제생각에도.. | 기타칭구 | 2001.04.02 | 5000 |
946 | 제생각엔.. | guitar.. | 2001.04.01 | 5023 |
945 | 요즘엔 이곡 연습하시는 분 없으세요? | 김종표 | 2001.03.21 | 5395 |
944 | 빛나는 한국연주가? 1 | 수 | 2001.03.27 | 5978 |
943 | 트레몰로는 타레가의 발명품? | 서정실 | 2001.03.31 | 6201 |
942 | 오디서 구하지? | 자 | 2001.03.28 | 5070 |
941 | ☞ 트레몰로는 타레가의 발명품? | 09 | 2001.03.31 | 5936 |
940 | ☞ 마지막 트레몰로 | 망상 | 2001.04.02 | 5984 |
939 | 울티모트레몰로 versus 알함브라궁의 추억 | 아마쳐 | 2001.03.29 | 6649 |
938 | 마지막 트레몰로 | 천진우 | 2001.04.01 | 5922 |
937 | 설마...Paul Galbraith가?? | 딴따라~! | 2001.04.03 | 5716 |
936 | ☞ 난 슈미트가 무지 미웡^^* 수님..메롱??? | 간절한 | 2001.04.07 | 5673 |
935 | 초라한심판. | 수 | 2001.04.07 | 5061 |
934 | ☞ ☞ 러쎌미오님의 의견에 대하여 4 | 고정석 | 2001.04.07 | 5498 |
933 | ☞ 러쎌의 바리오스2.(간단의견 꽉차서) 6 | 러쎌미오 | 2001.04.07 | 5484 |
932 | 세고비아가 사용한악기들.. 쉬운 영어에요 ^^ | 딴따라~! | 2001.04.03 | 13566 |
931 | ☞ 안 초라한심판. | 셰인 | 2001.04.07 | 4995 |
» | ☞ 대성당..사우데데.. | 왕초보 | 2001.04.06 | 5419 |
929 | 러쎌의 바리오스. 4 | 러쎌미오 | 2001.04.06 | 5114 |
928 | 대성당..사우데데.. 1 | 으랏차차 | 2001.04.06 | 5480 |
927 | 대성당.. | 으랏차차 | 2001.04.07 | 5410 |
926 | 망고레는 악보를 정말 출판하지 않았는지... | 오원근 | 2001.04.09 | 5445 |
925 | ☞ 망고레와 세고비아.. 9 | 서정실 | 2001.04.10 | 13791 |
924 | 무라지 카오리 5 | 나잘나니 | 2001.04.10 | 5417 |
923 | 망고레와 세고비아.. 1 | 으랏차차 | 2001.04.10 | 13425 |
922 | Eduardo Fernandez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3 | 꺄하하^^ | 2001.04.12 | 8665 |
921 | ☞ Feuilles d'automne op.41에 대해 | illiana | 2001.04.22 | 5015 |
920 | ☞ 이 사람을 아시는지? 1 | 딴따라~1 | 2001.04.17 | 5176 |
919 | Feuilles d'automne op.41-3 5 | 해금궁 | 2001.04.14 | 5320 |
918 | 이 사람을 아시는지? 1 | 바리바리 | 2001.04.17 | 5636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