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박윤관님의 줄리아니120 연습하는 책을
보고 있는 애호가입니다
그 책에 엄지로 아포얀도 하는게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엄지 아포얀도 연습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실제곡 연주할때 많이 사용되어서 인가요?
아니면 아포얀도 연습해두면 자세 등에
도움이 되어서 인가요?
제가 평소 곡 칠때 아포얀도를 거의 안쓰다보니
너무 궁금하네요~~
보고 있는 애호가입니다
그 책에 엄지로 아포얀도 하는게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엄지 아포얀도 연습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실제곡 연주할때 많이 사용되어서 인가요?
아니면 아포얀도 연습해두면 자세 등에
도움이 되어서 인가요?
제가 평소 곡 칠때 아포얀도를 거의 안쓰다보니
너무 궁금하네요~~
Comment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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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합주할땐 많이 쓰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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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포얀도는 크고 묵직한 소리를 낼때 도움이되니 합주에서도 좋고 아르페지오 연습시 주로 엄지 탄현에 강박이 많이 나오니 그럴때도 도움이 됩니다 아포얀도도 잘 연습하시면 쓸모가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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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많이 않쓰게 되던군요, 혹자는 "현대주법에서는 대세가 아루아이레를 주로 쓴다 .. 그것으로도 충분하다 .. 등등" 읽은적이 있는데요, 야포얀도로 낼 수있는 경우 있지않나 생각해요, 다음줄에 머무는 동안 오른손이 안정감을 같기도 하고요 .. 예페스 연주에서 고음에서도 엄지로 소릴 내는 걸 보는데요, 신기했지만 다른손에서 낼 수없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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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들 감사합니다~~
엄지 아포얀도를 저 혼자만 안하는줄 알고 저의 연습에 문제가 있었나 생각했거든요.
엄지 아포얀도 연습을 안해도 상관은 없지만, 해두면 좋다. 그런거 맞지요? -
기타를 취미로 하신다면 그렇게 어려운 테크닉도 아닌데 여러가지 다 해둬야지요..이런 탄현은 필요 없다..이런 탄현으로도 충분하다..궂이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 합니다..음악과 표현은 다양하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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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지 아포얀도가 매우 중요한 이유는 무게중심과 뮤트기술때문입니다. 오른손이 안정적으로 움직이게 도와주고
아포얀도시에 윗줄(높은음줄)을 뮤트하는것은 기본적인 것들이에요. -
요즈음 알아리레(티란도)로 압탄하는 주법이 성행하여 야포얀도 불필요론이 제기되고는 있지만,
음의 무게감에 있어 티란도는 야포얀도를 따라 갈 수 없다고 봅니다.
p의 경우 티란도로 하여도 묵직할 수 있지만, 야포얀도는 필요합니다. 큰 콘서트 홀에서 웅장한 저음을 들려주고 싶을 때 야포얀도는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두툼한 엄지로 힘차게 꾹꾹 눌러치는 6번선, 5번선의 소리는 첼로의 웅장한 소리에 버금가지요,,,
태극기 휘날리며 저음부분을 엄지야포얀도로 힘차게 해보시면 왜 필요하신지 금방아실 겁니다. -
답변 너무나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줄리안 브림이 연주하는 마야의 고야를 들어보시면
알아이레로 낼수없는 소리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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