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이 브릿지를 거치고 전판을 통해 브리지내부로 걸리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저음이 풍부해지고 고음은 부드러워졌으면
음량도 1.8배정도 커졌다네요. 음....시도해 보고픈 호기심이 불끈불끈... ^^';;
* 수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8-09-15 09:47)
Comment '12'
-
기타처럼되는군요..;;; 근데 줄은 어떻게 갈죠?? 사운드홀에 손넣어서 위로 올리나요 ?
-
음량이 커졌다는게 좀 이해가 안가는데요...
줄을 갈을때는 한꺼번에 갈아야겠군요 -
재미있는 시도네요.
든데 줄은 어떻게 교체하나요. -
사운드홀쪽으로 손을 넣어서 브릿위내의 가로판을 당겨서
사운드홀쪽으로 당겨 줄을 탈착하고 다시 제위치로 당겨
붙여줘야 하는 귀챦은 일이네요.
소리가 비록 좀 좋아진다 하더라도 줄가는 번거러움 때문에 실용화되긴
틀려먹은 발명품인듯 하네요 ( 발명특허 냈다는데요? ㅎㅎ) -
허걱.....지대 가오가 멋지네요........
-
저렇게 해서라도 음질개선이 된다면 할거 같아요...^^
-
단면 크기가 약 10mm * 10mm 정도되는 특이한 Transverse bar가 지나가고 있네요.
그 밑에는 상아 받침대가 있고요.
잘은 모르겠지만 탄현하는순간,
Saddle에 가해진 압축 Impact가 브릿지를 통해서 작용함과
동시에,
현이 잡아끄는 인장 Impact가 Transverse bar에 직접 작용하니
현을 거는 방법은 숙제로 놔두고라도 음량은 엄청 클것 같습니다.
그런데 기타 내부의 Bracing 구조가 특이하네요. -
모리스 오티거(?) 스펠링이 생각이 안나서요^^;
스위스 제작가인데 본래 류트로 매우 유명한 분이시라고 하네요
기타도 150대 정도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분 기타를 한번봤습니다.
훈님이 개조하신거처럼 내부에 걸고 더불어
클래식기타의 단점중 하나였던 피치조정을 위해 각 줄마다 하현주를 조정할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소리도 일품이었습니다. 뭐랄까 격이 높은 우아한 소리라고나 할까 -
아.. 제가 개조한게 아니구요.. 일본인이 개조한 겁니다.
발명특허를 내어 놓았다고 합니다. ^^ -
Transverse bar와 bracing 구조는 프리드리히 디자인과 유사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bar의 나무결 방향이 정목형태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
저음이 풍부해지고 고음이부드러워지며 음량이 무려 2배가까지 커졌다면 대체 단점은 어디에......;;;
뭔가 지금 알 수 없는 단점이 있을 것만 같은...찾아내야만 할것 같은 비뚤어진 정신......... ^^ -
음량 절대 커지지 안았음----의견 주세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42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53629 |
1741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45066 |
1740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43325 |
1739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33706 |
1738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32935 |
1737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32679 |
1736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32384 |
1735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32031 |
1734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31083 |
1733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30854 |
1732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30692 |
1731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30194 |
1730 | Resonances.......fritz mueller 1 | 콩쥐 | 2013.07.31 | 30172 |
1729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30071 |
1728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30006 |
1727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29860 |
1726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29287 |
1725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28817 |
1724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28770 |
1723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28749 |
1722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28475 |
1721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28238 |
1720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28080 |
1719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28070 |
1718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27698 |
1717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7631 |
1716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27527 |
1715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27296 |
1714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27276 |
1713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26622 |
1712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26505 |
1711 | [re]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0 | 쏠레아 | 2010.02.22 | 26141 |
1710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26128 |
1709 | 나일론현/스틸현 12 | 쏠레아 | 2010.02.22 | 25996 |
1708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25908 |
1707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25757 |
1706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25695 |
1705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25608 |
1704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25496 |
1703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25302 |
1702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25111 |
1701 | 기타 음향판의 설계에 대하여 4 | 최동수 | 2008.05.29 | 25064 |
1700 | [re]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12 | 그레이칙 | 2008.08.19 | 25037 |
1699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25005 |
1698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24987 |
1697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24881 |
1696 | [re]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18 | 하진 | 2008.08.22 | 24771 |
1695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24697 |
1694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24595 |
1693 | 댓글 퍼왔어요 2 | 언니 | 2011.09.18 | 24586 |
1692 | 경험으로 깨달은 장력의세기 26 | 블루고추 | 2010.02.19 | 24523 |
1691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24452 |
1690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24381 |
1689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24319 |
1688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24288 |
1687 | 기타 음향판의 구조적 검토 | 최동수 | 2008.05.29 | 24219 |
1686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24171 |
1685 |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8 | 삭제... | 2010.02.20 | 24168 |
1684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24066 |
1683 | 전통 천연도료 황칠의 특성과 이용 (퍼옴) 1 | 고정석 | 2009.06.27 | 24017 |
1682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23907 |
1681 | 기타에서의 공명현상 7 | 쏠레아 | 2008.09.18 | 23804 |
1680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23743 |
1679 | 기타줄 비교 4 | 최창호 | 2004.06.02 | 23708 |
1678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23656 |
1677 | 기타의 과학 30 | 쏠레아 | 2008.08.11 | 23617 |
1676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23604 |
1675 | 야마하 Grand Concert 41 모델 아시는 분 계세요? 5 | ㅁㅁ | 2010.02.25 | 23434 |
1674 | 0프렛에 대해... 제로프렛??? 28 | 쏠레아 | 2008.09.12 | 23414 |
1673 | 기타의 음향판에 관하여 | 최동수 | 2008.05.29 | 23380 |
1672 | 스몰맨기타 모델 1 | 스몰 | 2010.12.14 | 23355 |
1671 | 헤드머쉰 이야기 + 외국사이트 소개 3 | anom | 2008.01.19 | 23224 |
1670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23178 |
1669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23154 |
1668 | [re]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2 | 저기 | 2010.02.28 | 23091 |
1667 | 기타의 액션 3 | 쏠레아 | 2010.03.08 | 23090 |
1666 | 야마하 대나무 기타.. 2 | 고정욱 | 2002.04.19 | 23078 |
1665 | 황칠 2 | 수 | 2012.07.05 | 23028 |
1664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22982 |
1663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22920 |
1662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22901 |
1661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22894 |
1660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9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22880 |
1659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22852 |
1658 | 630mm 기타에 관한 이야기(번역) 5 | gaspar | 2004.01.09 | 22842 |
1657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22812 |
1656 | 기타의 가격은 어떻게 산정될까요? 5 | 빌라바보스 | 2020.03.15 | 22767 |
1655 | 기타의 공명은 제갈공명인가? 5 | 돌모기 | 2012.06.14 | 22734 |
1654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22641 |
1653 | 기타 전판의 재질에 관한 질문. 17 | 쏠레아 | 2008.10.06 | 22625 |
1652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22531 |
1651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22523 |
1650 | 결과는? 결론은? 9 | 최동수 | 2008.07.29 | 22343 |
1649 | 무광우레탄 vs 유광우레탄? 5 | 궁금 | 2008.05.05 | 22210 |
1648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22195 |
1647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21980 |
1646 | FTA와 guitar 4 | == | 2011.11.29 | 21951 |
1645 | 기타에 부착시키는 암레스트의 사진입니다. 3 | 데스데 리 | 2004.10.14 | 21949 |
1644 | The Guitar and its Woods 2 | 고정석 | 2008.05.29 | 21935 |
1643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21904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