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말 삐에리 연주하는거 실제로 보고싶어 죽갔습니다..^^
삐에리의 연주는 음악을 떠나서 그 연주법 자체만으로도 기타의 역사를 수십년 앞당겼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구사하는 오른손 왼손의 음악적인 기교는 정말 황홀하기 그지 없어요..
음반으론 자주 듣고 있는데 실제로 어떻게 연주하는지 정말 보고파 죽갔습니다..^^;
혹 가지고 녹화분 가지고 계신분 저두 부탁드립니다..^^;
음질이 후져도 좋으니 슬기님이 녹화해 둔것부터.....헤~~
보내주시면 웬수 갚겠습니다....^^
오모씨....
[정슬기님께서 쓰신 내용]
ː 안녕하세요~!
ː 얼마전 음반장님께서, 뜻하지 않은 선물 주셔서
ː 참으로 기뻤습니다.... 허구한날 소리바다와 넵스터를 돌아다니던 고생이
ː 한꺼번에 잊혀지는듯....
ː
ː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곡인 소르의 연습곡 17번에 대한 감상 소감을 몇자 적습니다.
ː 처음 알게 된 것은 EBS "클래식 이야기"라는 프로에서, "악기순례"라는 기획시리즈를 했었는데,
ː 그중에 "기타"편에 나왔던 "알바로 피에리"의 연주를 들은것이 처음이었습니다.
ː 피에리의 연주에서 깊은 인상을 받고, 열심히 음반을 찾아다닌 결과, 시디, MP3를 합하여
ː 지금 까지 세고비아, 파크닝, 알릴리오 디아즈, 예페스, 그리고 데이빗 타넨바움의
ː연주를 들어 보았는데, 나름대로 다 좋았습니다.
ː
ː 세고비아의 연주는 저의 개인적인 취향에 비추어 보면 여러모로 아쉬웠고,
ː 가장 최근에 들은 파크닝은 템포 루바토의 사용에서 세고비아와 비슷하였는데,
ː 음반으로 들어본 것 중에서는 가장 좋았습니다.. (음반장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ː
ː 디아즈의 연주는 자연스런 템포로 연주되어 한결 듣기 편했는데,
ː 그만의 음색이 역시 다른사람과는 느낌이 좀 다르더군요.
ː 그리고 베이스 음에 약간의 변형이 있었습니다.
ː 음반이 아닌 MP3(128kbps)로 들어서 그런지 좀 더 나은 음질로 들어보고 싶고..
ː
ː 예페스의 연주( MP3, 96kbps)는 정박 속에 미묘한 루바토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ː 매우 반가운 연주였는데... 파크닝이나 피에리에서 느낄 수 있었던 부드러움이
ː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예페스 만의 침착한 연주와 뿌리 끝까지 살아있는
ː 견실한 톤이 주는 청아하고, 맑은 느낌은... 이와 같은 곡에서 참 잘 어울리는 것
ː 같습니다. 역시 제대로 된 음반을 듣고 싶네요.
ː
ː 처음에 봤던 피에리의 연주는 녹화한 것이, 지금 다시 보아도 여전히 가장 좋으네요.
ː아쉽게도 3배속으로 녹화된 것이라, 음질이 좀 나쁘고, 중간 중간에 끊긴 곳도 있지만... .
ː
ː 지두 아포얀도를 사용하여, 땨뜻하고 힘있는 베이스,
ː 고르면서도, 물흐르는듯한 부드러움이 있는 아르페지오,
ː 적절한 선간 탄현위치 조절로, 색채가 느껴지는 멜로디라인....
ː 베이스음의 추가로 더욱 선명해진 화성변화의 표정..
ː
ː 무엇보다도, 예페스의 로망스에서 느꼇던 순수와 애상의 이미지와
ː 이 단순한 연습곡에 있어서도 혼신의 힘을 다해 연주하는 연주자의 모습....
ː 이것이 저로 하여금 이 곡을 너무도 좋아하게 만들었습니다.
ː
ː 제가 녹화한 프로에는 소르의 연습곡 말고도, 피에리의 연주가 여럿 담겨 있는데,
ː 어떤 곡은 매우 기이하고 별난 분위기로 연주하는가하면..
ː 어떤 곡은 그야말로 그 곡의 "Best of Choice"라고 할 만큼 훌륭한 연주를
ː 보이더군요.. 좀 싸이코 같은 면도 있었습니다....
ː
ː 아직 피에리의 음반을 거의 접해보지 않은 저이지만, 이 연주자에 관한 관심이
ː 아주 큽니다....그런 점에서 정하님(미니압바)께서 올려주신 이달의 음악감상실은.
ː 매우 반갑고 기뻤어요...
ː
ː 반 년 전 부터..이 곡을 열심히 연습하고 있는데,
ː 손의 균형이 나쁘고, 빠른 아르페지오를 잘 못하는 저로서는,
ː 선간 이동이 잦고, 손가락간 벌림이 미묘하게 변하는 이 곡의 a-i-m 아르페지오가
ː 상당히 어려운 숙제이지만.. 열심히 연습할 생각입니다..
ː 그러고 보면. 왼손도 쉽지 않지요, 음반을 들어보면, 악보와 베이스음이 다른 경우가 많은데...
ː 연주자의 음악적 선택에 의한것이라기보다는, 운지를 좀 더 쉽게 하여, 자연스러운
ː 연주가 되는쪽에 더 비중을 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ː
ː 혹 위에서 말한 TV프로("클래식 이야기- 악기순례 "기타"편)의 깨끗한 녹화분을
ː 가지고 계신 분은 제게 좀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ː 거기에 피에리의 연주는 물론이고, 네빌마리너와 페페 로메로의 아랑훼즈
ː 전 악장의 영상이 함께 있거든요......
ː 만약에 못 구하면, 저는 방송국을 찾아가서라도 꼭 구할 작정입니다...잘 될른지는..
ː
ː 오늘 글이 좀 길었네요.... 머리 아프게 해 드려서 미안합니다..
ː 추운날씨에 건강하시고~~
ː 그리고, 별로 볼 건 없지만.. 제 홈에 오셔서 글도 좀 남겨주심 고맙겠습니다.
ː 그럼 안녕히 계십시오!~~
ː
정말 삐에리 연주하는거 실제로 보고싶어 죽갔습니다..^^
삐에리의 연주는 음악을 떠나서 그 연주법 자체만으로도 기타의 역사를 수십년 앞당겼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구사하는 오른손 왼손의 음악적인 기교는 정말 황홀하기 그지 없어요..
음반으론 자주 듣고 있는데 실제로 어떻게 연주하는지 정말 보고파 죽갔습니다..^^;
혹 가지고 녹화분 가지고 계신분 저두 부탁드립니다..^^;
음질이 후져도 좋으니 슬기님이 녹화해 둔것부터.....헤~~
보내주시면 웬수 갚겠습니다....^^
오모씨....
[정슬기님께서 쓰신 내용]
ː 안녕하세요~!
ː 얼마전 음반장님께서, 뜻하지 않은 선물 주셔서
ː 참으로 기뻤습니다.... 허구한날 소리바다와 넵스터를 돌아다니던 고생이
ː 한꺼번에 잊혀지는듯....
ː
ː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곡인 소르의 연습곡 17번에 대한 감상 소감을 몇자 적습니다.
ː 처음 알게 된 것은 EBS "클래식 이야기"라는 프로에서, "악기순례"라는 기획시리즈를 했었는데,
ː 그중에 "기타"편에 나왔던 "알바로 피에리"의 연주를 들은것이 처음이었습니다.
ː 피에리의 연주에서 깊은 인상을 받고, 열심히 음반을 찾아다닌 결과, 시디, MP3를 합하여
ː 지금 까지 세고비아, 파크닝, 알릴리오 디아즈, 예페스, 그리고 데이빗 타넨바움의
ː연주를 들어 보았는데, 나름대로 다 좋았습니다.
ː
ː 세고비아의 연주는 저의 개인적인 취향에 비추어 보면 여러모로 아쉬웠고,
ː 가장 최근에 들은 파크닝은 템포 루바토의 사용에서 세고비아와 비슷하였는데,
ː 음반으로 들어본 것 중에서는 가장 좋았습니다.. (음반장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ː
ː 디아즈의 연주는 자연스런 템포로 연주되어 한결 듣기 편했는데,
ː 그만의 음색이 역시 다른사람과는 느낌이 좀 다르더군요.
ː 그리고 베이스 음에 약간의 변형이 있었습니다.
ː 음반이 아닌 MP3(128kbps)로 들어서 그런지 좀 더 나은 음질로 들어보고 싶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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ː 예페스의 연주( MP3, 96kbps)는 정박 속에 미묘한 루바토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ː 매우 반가운 연주였는데... 파크닝이나 피에리에서 느낄 수 있었던 부드러움이
ː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예페스 만의 침착한 연주와 뿌리 끝까지 살아있는
ː 견실한 톤이 주는 청아하고, 맑은 느낌은... 이와 같은 곡에서 참 잘 어울리는 것
ː 같습니다. 역시 제대로 된 음반을 듣고 싶네요.
ː
ː 처음에 봤던 피에리의 연주는 녹화한 것이, 지금 다시 보아도 여전히 가장 좋으네요.
ː아쉽게도 3배속으로 녹화된 것이라, 음질이 좀 나쁘고, 중간 중간에 끊긴 곳도 있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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ː 지두 아포얀도를 사용하여, 땨뜻하고 힘있는 베이스,
ː 고르면서도, 물흐르는듯한 부드러움이 있는 아르페지오,
ː 적절한 선간 탄현위치 조절로, 색채가 느껴지는 멜로디라인....
ː 베이스음의 추가로 더욱 선명해진 화성변화의 표정..
ː
ː 무엇보다도, 예페스의 로망스에서 느꼇던 순수와 애상의 이미지와
ː 이 단순한 연습곡에 있어서도 혼신의 힘을 다해 연주하는 연주자의 모습....
ː 이것이 저로 하여금 이 곡을 너무도 좋아하게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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ː 제가 녹화한 프로에는 소르의 연습곡 말고도, 피에리의 연주가 여럿 담겨 있는데,
ː 어떤 곡은 매우 기이하고 별난 분위기로 연주하는가하면..
ː 어떤 곡은 그야말로 그 곡의 "Best of Choice"라고 할 만큼 훌륭한 연주를
ː 보이더군요.. 좀 싸이코 같은 면도 있었습니다....
ː
ː 아직 피에리의 음반을 거의 접해보지 않은 저이지만, 이 연주자에 관한 관심이
ː 아주 큽니다....그런 점에서 정하님(미니압바)께서 올려주신 이달의 음악감상실은.
ː 매우 반갑고 기뻤어요...
ː
ː 반 년 전 부터..이 곡을 열심히 연습하고 있는데,
ː 손의 균형이 나쁘고, 빠른 아르페지오를 잘 못하는 저로서는,
ː 선간 이동이 잦고, 손가락간 벌림이 미묘하게 변하는 이 곡의 a-i-m 아르페지오가
ː 상당히 어려운 숙제이지만.. 열심히 연습할 생각입니다..
ː 그러고 보면. 왼손도 쉽지 않지요, 음반을 들어보면, 악보와 베이스음이 다른 경우가 많은데...
ː 연주자의 음악적 선택에 의한것이라기보다는, 운지를 좀 더 쉽게 하여, 자연스러운
ː 연주가 되는쪽에 더 비중을 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ː
ː 혹 위에서 말한 TV프로("클래식 이야기- 악기순례 "기타"편)의 깨끗한 녹화분을
ː 가지고 계신 분은 제게 좀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ː 거기에 피에리의 연주는 물론이고, 네빌마리너와 페페 로메로의 아랑훼즈
ː 전 악장의 영상이 함께 있거든요......
ː 만약에 못 구하면, 저는 방송국을 찾아가서라도 꼭 구할 작정입니다...잘 될른지는..
ː
ː 오늘 글이 좀 길었네요.... 머리 아프게 해 드려서 미안합니다..
ː 추운날씨에 건강하시고~~
ː 그리고, 별로 볼 건 없지만.. 제 홈에 오셔서 글도 좀 남겨주심 고맙겠습니다.
ː 그럼 안녕히 계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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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0 |
히데가 최고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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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3 | 플라멩코 이야기 4 | 김영성 | 2002.08.05 | 5395 |
1352 | 플라멩코 이야기 3 5 | 김영성 | 2002.07.25 | 5828 |
1351 | 플라멩코 이야기 2 | 김영성 | 2002.07.24 | 5074 |
1350 | 플라멩코 이야기 1 | 김영성 | 2002.07.23 | 5879 |
1349 | 플라멩꼬 : 피맺힌 한의 노래, 눈물의 기타 1 | 고정석 | 2001.12.17 | 6384 |
1348 | 프로가 연주하는 아라비아기상곡은??????? | 간절한 | 2000.12.14 | 5218 |
1347 | 프레이즈가 뭐지요? 10 | 바실리스크 | 2003.05.15 | 6829 |
1346 | 프랑코 코렐리를 추모하며 7 | 정천식 | 2004.01.05 | 6458 |
1345 | 푸하하! 신홍여행! 망신살이 또... | 泳瑞父 | 2000.10.20 | 5128 |
1344 | 푸가의 기법을 기타콰르텟이? 7 | 으랏차차 | 2001.07.28 | 6105 |
1343 | 퐁세의 발레토 5 | iBach | 2003.07.01 | 6045 |
1342 | 페르시안마켓에 대해서.. 2 | 케텔비 | 2003.07.19 | 8723 |
1341 |
페라이어... 이건 에러야~ -_-;
3 ![]() |
eveNam | 2003.12.08 | 8083 |
1340 | 퍼온글.....신동훈님의바하의 하프시코드음악안내. | 수 | 2000.11.10 | 5103 |
1339 | 퍼온글.......추천협주곡,실내악곡,독주곡. | 수 | 2001.01.07 | 5952 |
1338 |
팽만식님이 쓰는기타..^^!
14 ![]() |
민성 | 2001.08.04 | 6179 |
1337 | 팻 매시니...........첨으로 그의 음반을 듣다. 19 | 수 | 2003.03.26 | 6450 |
1336 | 파크닝의 알함브라... 2 | pepe | 2003.11.01 | 6682 |
1335 | 파크닝 재발견... 11 | 차차 | 2002.10.30 | 5555 |
1334 | 파야의 폴로 - 후쿠다 신이치의 연주 | 정천식 | 2004.03.26 | 6368 |
1333 | 파야의 폴로 - 예페스의 연주 | 정천식 | 2004.03.26 | 6137 |
1332 | 파야의 폴로 - 수페르비아의 노래 | 정천식 | 2004.03.26 | 6221 |
1331 | 파야의 스페인 무곡(기타2중주) | 정천식 | 2004.03.24 | 6223 |
1330 | 파야의 스페인 무곡 오페라 버전 | 정천식 | 2004.03.23 | 6432 |
1329 | 파야의 도깨비불의 노래 | 정천식 | 2004.03.26 | 6491 |
1328 | 파야 - 시장의 춤(오케스트라) | 정천식 | 2004.03.30 | 5751 |
1327 | 파야 - 시장의 춤(기타연주) | 정천식 | 2004.03.30 | 5931 |
1326 | 파야 - 물방아꾼의 춤(오케스트라) | 정천식 | 2004.03.30 | 5744 |
1325 | 파야 - 물방아꾼의 춤(기타연주) | 정천식 | 2004.03.30 | 6156 |
1324 | 파리기타콩쿨의 중단과 의미 | 미니압바 | 2000.11.19 | 5170 |
1323 | 파리 국제 기타 콩쿨의 軌跡(2)-역대 수상자의 辯 [2편] | 미니압바 | 2000.11.06 | 5272 |
1322 | 파리 국제 기타 콩쿨의 軌跡(2)-역대 수상자의 辯 [1편] | 미니압바 | 2000.11.02 | 5982 |
1321 | 파리 국제 기타 콩쿨의 軌跡(2)-역대 수상자들의 辨[최종] | 미니압바 | 2000.11.08 | 5314 |
1320 | 파리 국제 기타 콩쿨의 軌跡(2)-역대 수상자들의 辨 [3] | 미니압바 | 2000.11.07 | 55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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