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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tarMania

최동수2008.09.18 23:40
담론을 시작한지 2개월이나 경과되어, 그 취지를 미처 파악하지 못한 분들이 더러 계십니다.
매니아 여러분의 이해와 협력을 구하기 위해 한번 더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담론에 대하여.

명기제작을 지상목표로 ,우리가 갖고 있는 지식과 자료를 총동원하여 집대성하고자 담론의
마당을 열었습니다.
그러므로 매니아 모든 분의 참여를 바라고 있습니다.

질의 사항은 일찌감치 7월 중순부터 8월 초까지 과제로 접수하였고, 그 과제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기 시작한지 어언 40일이 됩니다.

이 자리는 어떤 주제에 관해서 갑론을박 하는 토론장이 아니라,
여러분이 갖고 계신 정보나 자료를 종합하여 토의하고자 하는 담론의 마당입니다.

아무 질문에나 제가 아는 대로 척척 설명을 해드릴 수 있으면 좋겠지만, 전혀 그런 의도로 시작한
자리가 아닙니다.
새로 들어오신 분들도 당연히 자유롭게 토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만, 질문 대신 고견을 제시하여
주십사 하는 겁니다.

시일이 걸리더라도 일천한 소생 홀로 준비하여 담론을 끌고 갈 수도 있겠지만,
후일 여러분께 활용가치 있는 열매로 돌려드리려면 이 기회에 보다 충실한 자료가 더 많이
축적되어야 하겠습니다.

담론의 취지를 이해하여 주시고 번거로우시더라도 주변에 있는 참고할 만한 정보나 자료를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관성 있는 진행과 체계적인 편집을 위해서 아래 있는 주제별 고유번호를 먼저 선택하신 다음에
고견을 제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주제별 분류(고유번호) :
A. 재료와 음질 :
A-1. : 측후판 재료, 로즈우드와 하카란다.
A-2. : 뒤판재료의 Variation에 따르는 소리성향과 직간접/심미적 영향.
A-3. : 다른 재질 전면판의 같은 조건에서 차이.
A-4. : 접착제의 사용조건 및 환경.

B. 음향판과 공명 :
B-1 : Construction(Design)/Tap Tone/Result.
B-2. : Psychoacoustics(정신음향평가).
B-3. : Tone Quality의 실험을 통한 분석.
B-4. : 큰 음량 vs 음색, 밸런스, 원달성.
B-5. : 표준 사이즈 기타에 630mm 현장을 접목할 때 문제점.
B-6. : 고음부에서의 분리도와 Projection power를 개선시키려면.
B-7. : 음색(Spain vs Germany).
B-8. : Harmonics vs Harmonic bar.
B-9. : Fan strut vs Harmonic bar.
B-10. : 완전한 밸런스는 가능한가(Wolf vs Sharp Tone).

C. 구조와 마무리 :
C-1. : 라이징 보드와 비 라이징 보드의 차이.
C-2. : 현고의 개량방안.
C-3. : 전기/전자장치의 활용.
C-4. : 속테의 개선방안.
C-5. : 상하현주와 현의 정착.
C-6. : 기타의 마감 칠.
C-7. : 기타 내부의 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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