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학생이 되려면
이건 여덟개 밖에 안됩니다..
학생들이 지켜주어야 할 지침입니다. 그래야 선생님에게서 확실한 가르침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니까요...
이것도 아래글과 같이 "창조적 피아노 교수법"에 있는 내용입니다.
1) 교사를 존경할 것
2) 학생은 어떠한 자존심도 버릴 것
- 선생님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는 건 너무나 중요한 거 같아요.... 단순히 지식의 주고받음이 아니라 "정"과 "존경"이라는 게 있어야 그 관계가 오래갈 거 같군요..
- 학생이 선생을 선생같이 대하지 않으면 데리고 있을 아무런 가치가 없죠... 교육도 안될거고.. 또 스승이 학생의 자존심까지 상처주면서 가르친다는 것 또한 위험한 일이죠..
3) 절대로 레슨시간에 빠지지 말 것
- 스승의 레슨시간에 참여한다는 것은 학생으로서의 필수적인 의무
4) 다른 학생에게서 신선한 충격을 받을 것
- 무슨 일이든지 라이벌이 있어야 발전합니다..
5) 남의 연주를 듣고서 비평하는 능력을 기를 것
- 이것도 참 어려운 일입니다....
- 이 책에 공개레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30명 정도 학생이 있으며 15명 정도 그날 레슨에서 연주를 하고 그 연주에 대해 그 곡을 레슨 받은 학생에 한하여 비평을 하게 한다는 군요... 남을 정확히 비평을 해주는 것도 그리고 그 비평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것도 레슨인가 봐요..
- 그리고 남의 연주를 비평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음악에 대하여 알고 있으며 정통하다는 증거이기도 하고, 그저 통털어서 단순히 잘한다 또는 못한다 식의 평이 아닌 구체적이고도 세분화된 평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남을 비평하는 것이 곧 자기 자신을 살찌우고 키우는 것임을 알고 있어요...왜냐하면 남의 연주를 듣고 평할 때에는 자신은 이미 그렇게 평한대로 연주해야 할 것을 알고 있다는 얘기니까요..
6) 악보읽기를 스스로 해결할 것
- 세심하게 악보를 읽고 선생에게 의탁하려 하지 않아야 한다.
7) 음악적 소양을 기를 것
- 결국 곡에 대한 음악적 해석은 선생님의 것도 유명 연주자의 것도 아닌 자기 자신의 것이라야 하니까요...
-악기에 대한 연습뿐만 아니라 세상의 다른 경험도 많이 하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8) 프로 기질을 가질 것
- 아마추어가 언젠가는 프로가 된다는 것을 꼭 생각하자고 합니다. 만일 학생이 자기자신의 연주에 대하여 자기 비하를 한다면 더 이상 발전은 힘들 것이고, 프로가 되겠다고 마음을 먹지 않는다면 아마추어도 되기 힘들 것입니다.
...채소...
이건 여덟개 밖에 안됩니다..
학생들이 지켜주어야 할 지침입니다. 그래야 선생님에게서 확실한 가르침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니까요...
이것도 아래글과 같이 "창조적 피아노 교수법"에 있는 내용입니다.
1) 교사를 존경할 것
2) 학생은 어떠한 자존심도 버릴 것
- 선생님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는 건 너무나 중요한 거 같아요.... 단순히 지식의 주고받음이 아니라 "정"과 "존경"이라는 게 있어야 그 관계가 오래갈 거 같군요..
- 학생이 선생을 선생같이 대하지 않으면 데리고 있을 아무런 가치가 없죠... 교육도 안될거고.. 또 스승이 학생의 자존심까지 상처주면서 가르친다는 것 또한 위험한 일이죠..
3) 절대로 레슨시간에 빠지지 말 것
- 스승의 레슨시간에 참여한다는 것은 학생으로서의 필수적인 의무
4) 다른 학생에게서 신선한 충격을 받을 것
- 무슨 일이든지 라이벌이 있어야 발전합니다..
5) 남의 연주를 듣고서 비평하는 능력을 기를 것
- 이것도 참 어려운 일입니다....
- 이 책에 공개레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30명 정도 학생이 있으며 15명 정도 그날 레슨에서 연주를 하고 그 연주에 대해 그 곡을 레슨 받은 학생에 한하여 비평을 하게 한다는 군요... 남을 정확히 비평을 해주는 것도 그리고 그 비평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것도 레슨인가 봐요..
- 그리고 남의 연주를 비평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음악에 대하여 알고 있으며 정통하다는 증거이기도 하고, 그저 통털어서 단순히 잘한다 또는 못한다 식의 평이 아닌 구체적이고도 세분화된 평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남을 비평하는 것이 곧 자기 자신을 살찌우고 키우는 것임을 알고 있어요...왜냐하면 남의 연주를 듣고 평할 때에는 자신은 이미 그렇게 평한대로 연주해야 할 것을 알고 있다는 얘기니까요..
6) 악보읽기를 스스로 해결할 것
- 세심하게 악보를 읽고 선생에게 의탁하려 하지 않아야 한다.
7) 음악적 소양을 기를 것
- 결국 곡에 대한 음악적 해석은 선생님의 것도 유명 연주자의 것도 아닌 자기 자신의 것이라야 하니까요...
-악기에 대한 연습뿐만 아니라 세상의 다른 경험도 많이 하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8) 프로 기질을 가질 것
- 아마추어가 언젠가는 프로가 된다는 것을 꼭 생각하자고 합니다. 만일 학생이 자기자신의 연주에 대하여 자기 비하를 한다면 더 이상 발전은 힘들 것이고, 프로가 되겠다고 마음을 먹지 않는다면 아마추어도 되기 힘들 것입니다.
...채소...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415 | 1970.01.01 | 5161 | ||
1414 | A.P.BARRIOS MANGORE를 아시나요? 6 | 영서애비 | 2000.05.12 | 7378 |
1413 | 왕야맹을 아시나요?...16살소녀. | 말괄량이 | 2000.05.26 | 5535 |
1412 | 로스 로메로스 공연과 핸드폰소리.... | 명노창 | 2000.05.29 | 5817 |
1411 | 엘리엇 피스크의 마스터클래스..... | 고형석 | 2000.06.11 | 5633 |
1410 | 피스크? 테크니션? | brawman | 2000.06.11 | 6375 |
1409 | [책소개] 스탠다드 팝송기타솔로 | 말괄량이 | 2000.06.20 | 5989 |
1408 | 제 8회 국제기타콩쿠르...이탈리아 | 말괄량이 | 2000.06.20 | 5557 |
1407 | gfa 2000기타콩쿠르 | brawman | 2000.06.20 | 5541 |
1406 | 웅수님 홈에서 아주 잘 쉬었다가 갑니다..^^ | 정성민 | 2000.07.02 | 5696 |
1405 | 행~님!! 홈페쥐 보수작업 추카... | 한쌈 | 2000.07.02 | 6160 |
1404 | 당신 음악못듣게하면? | 늑대 | 2000.07.05 | 5080 |
1403 | ☞:당신 음악못듣게하면? | 여우 | 2000.07.05 | 5432 |
1402 | ☞:화가로 전향했을껄.... | 나그네 | 2000.07.05 | 5595 |
1401 | 나는.... | 눈물반짝 | 2000.07.05 | 5199 |
1400 | 거럼 | 고롬 | 2000.07.06 | 5372 |
1399 | 씨이...... | 오모씨 | 2000.07.06 | 5453 |
1398 | 늑대 일루 와봐봐..... | 늑대사냥꾼 | 2000.07.06 | 5416 |
1397 | 귀가 있을필요가 없죠. | 현규 | 2000.07.11 | 5320 |
1396 | 우메~우째이런 황당한 이야기 거리가...... | 명노창 | 2000.07.12 | 5571 |
1395 | 아래..늑대님 그럼우리에게 손가락이 없다면... | 명노창 | 2000.07.12 | 5278 |
1394 | 쟈끄 르씨엘의 골드베르크변주곡. | 웅수 | 2000.07.13 | 5236 |
1393 | 엘레나 파판드로양에게 갔다왔어요? | 수 | 2000.07.20 | 5262 |
1392 | 엘레나 파판드루 | 이승한 | 2000.07.26 | 5318 |
1391 | ☞:당신 음악못듣게하면? | 이승한 | 2000.07.26 | 5249 |
1390 | ☞:승한님 두번째 부탁입니다. | 수 | 2000.07.26 | 5384 |
1389 | 부탁취소... | 수 | 2000.07.26 | 5221 |
1388 | [re:]부탁취소... | 이승한 | 2000.07.27 | 5222 |
1387 | 쿠쿠....감사. | 수 | 2000.07.27 | 5385 |
1386 | antigoni goni 홈페이지 아시는분~ | 동물원 | 2000.07.30 | 5511 |
1385 | 배장흠기타독주회실황mp3!! | 오모씨 | 2000.07.31 | 5416 |
1384 | 바하전문 연주자 니콜라예바가 차이콥스키를... | 수 | 2000.08.01 | 5191 |
1383 | 이런 곳이 다 있네 ^^ | 초보작곡가 | 2000.08.02 | 5351 |
1382 | 스테판 락 악보어디서 구하나요? | 기타광맨 | 2000.08.08 | 5593 |
1381 | 악보게시판에 올려주세여~ -.-;; | 형서기 | 2000.08.08 | 5065 |
1380 | 알함브라. | sophia | 2000.08.19 | 5364 |
1379 | 요기... | 화음 | 2000.08.20 | 5155 |
1378 | 석굴암 | 화음 | 2000.08.20 | 6277 |
1377 | 꺄오~ 화음님 화이팅! | 수 | 2000.08.20 | 5047 |
1376 | 라흐마니높 피아노협주곡음반은... | 수 | 2000.08.22 | 5565 |
1375 | 야마시타의 비디오를 보고 | 왕초보 | 2000.08.23 | 5378 |
1374 | 업그레이드된 야마시다.. | 수 | 2000.08.23 | 5282 |
1373 | 이곳은...다른세상 | whisky | 2000.08.24 | 5490 |
1372 | 바로크 기타 트리오 연주회입니다... | 조우주 | 2000.08.26 | 5313 |
1371 | 바루에코와 러셀의 대담내용 정리 | illiana | 2000.08.27 | 5395 |
1370 | 전 일렉 기타 연주자. | whisky | 2000.08.28 | 5608 |
1369 | 그남자와 그여자의 사정. 2 | 눈물반짝 | 2000.08.30 | 6765 |
1368 | ☞:그남자와 그여자의 사정...이런 것을??? | 형서기 | 2000.08.30 | 5804 |
1367 | --;;; | 눈물반짝 | 2000.08.31 | 5267 |
1366 | 헐...어케여..--;;;;;;;; | 형서기 | 2000.08.31 | 6161 |
1365 | 형서기님 다 보고선 | 수 | 2000.08.31 | 6245 |
1364 | 형서기님 요기.... | 화음 | 2000.08.31 | 6335 |
1363 | 어쿠...감사!!!!!!!!!!! | 형서기 | 2000.09.01 | 5125 |
1362 | ☞:야마시타의 비디오를 보고..저악보 있어요 | hochma | 2000.09.04 | 5539 |
1361 | 니콜라예바의 음반 가지고 계신분~ | 수 | 2000.09.04 | 5025 |
1360 | 몰입의 즐거움. | 눈물반짝 | 2000.09.04 | 5192 |
1359 | 몇장 있져! 그럼 다음 기회에... | 나 콜라예바 | 2000.09.04 | 5342 |
1358 | 누굽니까? | 수 | 2000.09.04 | 5093 |
1357 | 음악듣다 운 얘기하라고요? | 고은별 | 2000.09.15 | 5458 |
1356 | 고은별님 반갑습니다. | illiana | 2000.09.16 | 5024 |
1355 | 여러분이 생각하는 차세대 거물(?)은? | illiana | 2000.09.16 | 5124 |
1354 | 고은별님 반갑습니다. | maria | 2000.09.16 | 5019 |
1353 | 고은별님 아직 사지 마셔요. | 수 | 2000.09.16 | 5568 |
1352 | 아이참!!! 이를 어떻게 하죠? | 고은별 | 2000.09.16 | 5285 |
1351 | 새론 거물(?) | 영자 | 2000.09.16 | 5091 |
1350 | 캬!!!!!! 죽이는 Bylsma의 Cello Suites | illiana | 2000.09.17 | 5258 |
1349 | ☞:캬!!!!!! 죽이는 Bylsma의 Cello Suites...2장짜리? | 영자 | 2000.09.17 | 5192 |
1348 | 미운 illiana... | 수 | 2000.09.17 | 5255 |
1347 | 리얼오디오자료실은 어떠실런지... | 신정하 | 2000.09.18 | 5564 |
1346 | ☞:왕야맹때문에 디지게 혼났쟈나... | maria | 2000.09.21 | 5257 |
1345 | 울 성생님은.... | 수 | 2000.09.21 | 5095 |
1344 | 현대기타음악은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 고민중 | 2000.09.24 | 5966 |
1343 | 현대인의 의식분열. | 의식분열 | 2000.09.24 | 7511 |
1342 | ☞:현대기타음악은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 지우압바 | 2000.09.25 | 5225 |
1341 | ☞:현대 미술작품은 어떻게 감상하시나요? | 신정하 | 2000.09.25 | 5401 |
1340 | 새로운길에 대한 두려움.... | 수 | 2000.09.25 | 5830 |
1339 | ☞:현대기타음악에 대한 저의 생각들 | 왕초보 | 2000.09.26 | 5500 |
1338 | 괜찮으시다면 몇가지 짚어보겠습니다. | 신정하 | 2000.09.26 | 5677 |
1337 | 몇가지 짚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왕초보 | 2000.09.26 | 6331 |
1336 | 죄송합니다. | 신정하 | 2000.09.26 | 5398 |
1335 | 죄송하다니요...천부당 만부당 하신 말씀입니다.. | 왕초보 | 2000.09.27 | 5588 |
1334 | 역시 고수님들 이십니다. | 지우압바 | 2000.09.28 | 5141 |
1333 | 영서부님 지우압바연주 왜 안올리셔요? | 수 | 2000.09.28 | 5244 |
1332 | 지우압바님의 연주를 듣고싶다!!!!! | 형서기 | 2000.09.28 | 5597 |
1331 | <font color=red>꺄우뚱! 왜 그럴까요? 히히!</font> | 泳瑞父 | 2000.09.28 | 6024 |
1330 | 이중주? 하하하.... | 수 | 2000.09.29 | 5414 |
1329 | martha argerich 의 연주는... | 수 | 2000.09.30 | 6384 |
1328 | .........묵묵........ | 지우압바 | 2000.10.04 | 5605 |
1327 | 골루세스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김소희 | 2000.10.05 | 5560 |
1326 | 음반 게시판을 보세요!!! | 음반방장 | 2000.10.05 | 5402 |
1325 | 정말 좋은 연주자가 확실해요. | 수 | 2000.10.05 | 5361 |
1324 | 저... 어떻하면 아르페지오를 잘할 수 있나여? | wlal | 2000.10.06 | 5586 |
1323 | ☞:저... 어떻하면 아르페지오를 잘할 수 있나여? | 은석 | 2000.10.06 | 5366 |
1322 | ☞:골루세스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illiana | 2000.10.07 | 5279 |
1321 |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기타리스트의 보물창고 NAXOS | illiana | 2000.10.07 | 6806 |
1320 | ☞:NAXOS음반 카타로그를 구하는 방법 | illiana | 2000.10.07 | 5349 |
1319 | ☞:NAXOS음반 정말 싸여. | 수 | 2000.10.07 | 5215 |
1318 | Solo로 연주하는 아란훼즈협주곡 듣고싶지 않으세요? | illiana | 2000.10.08 | 6029 |
1317 | 야마시다의 연주가 최고가 아닌가요? | 김상근 | 2000.10.08 | 5367 |
1316 | 야마시다의 연주! 조치요! | 음반방장 | 2000.10.08 | 4999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