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알고 있기로는
메이플은 훌륭한 넥재료입니다.
명노창님께서도 그걸 잘 알고계시기 때문에
메이플을 선택하신 거겠죠.
넥의 재료에 따라서도 톤이 달라집니다.
메이플은 일반적으로 고음역이 화려한
톤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호가니에 비해 댐핑계수가 크기
때문에 서스테인면에서는 불리하다고 하죠.
하드메이플은 정말 딱딱합니다. 무게도 장난이
아니죠. 전에 넥이 하드메이플로 된 일렉기타와
넥이 마호가니로 된 어쿠스틱기타를 나란히
세워둔 적이 있었는데 그만 일렉이 어쿠스틱을
덮치고 말았죠. 넥끼리 충돌했는데 하드메이플
넥은 멀쩡했고 마호가니 넥은 그만 찍힌 상처가
나고 말았습니다. 기타로 칼싸움하면 최강의
보검일듯....
나뭇결은 넥의 길이 방향으로 되게 켜야겠죠.
기타 위에서 보면 이런식으로....
=============================
강도가 높기 때문에 마호가니 넥보다 얇게 할 수 있을 겁니다. 일렉에서는 넥재료로 흔히 사용됩니다.
시더 탑에 전체가 메이플이라..... 개성있는 톤이 나오겠군요. 성공하면 제작기와 사용기를 올려주세요
--------------------------------------------------------------------------------
>[명노창님께서 쓰신 내용]
>안녕하세요..
>국내 1호 배란다기타를 꿈꾸며 살아가는 인천의 명노창입니다.
>다음주에 틀을 만들고 나서 그틀을 이용해 먹을 수 있는 나무를 구하러
>갑니다.
>이번에 세다로 제작해 볼까 합니다.
>그리고 옆판과 뒷판은 하드메이플로...
>그런데 선생님...
>
>넥도 하드 메이플로 만들어 볼까 하는데 생각이 어떠신지...
메이플은 훌륭한 넥재료입니다.
명노창님께서도 그걸 잘 알고계시기 때문에
메이플을 선택하신 거겠죠.
넥의 재료에 따라서도 톤이 달라집니다.
메이플은 일반적으로 고음역이 화려한
톤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호가니에 비해 댐핑계수가 크기
때문에 서스테인면에서는 불리하다고 하죠.
하드메이플은 정말 딱딱합니다. 무게도 장난이
아니죠. 전에 넥이 하드메이플로 된 일렉기타와
넥이 마호가니로 된 어쿠스틱기타를 나란히
세워둔 적이 있었는데 그만 일렉이 어쿠스틱을
덮치고 말았죠. 넥끼리 충돌했는데 하드메이플
넥은 멀쩡했고 마호가니 넥은 그만 찍힌 상처가
나고 말았습니다. 기타로 칼싸움하면 최강의
보검일듯....
나뭇결은 넥의 길이 방향으로 되게 켜야겠죠.
기타 위에서 보면 이런식으로....
=============================
강도가 높기 때문에 마호가니 넥보다 얇게 할 수 있을 겁니다. 일렉에서는 넥재료로 흔히 사용됩니다.
시더 탑에 전체가 메이플이라..... 개성있는 톤이 나오겠군요. 성공하면 제작기와 사용기를 올려주세요
--------------------------------------------------------------------------------
>[명노창님께서 쓰신 내용]
>안녕하세요..
>국내 1호 배란다기타를 꿈꾸며 살아가는 인천의 명노창입니다.
>다음주에 틀을 만들고 나서 그틀을 이용해 먹을 수 있는 나무를 구하러
>갑니다.
>이번에 세다로 제작해 볼까 합니다.
>그리고 옆판과 뒷판은 하드메이플로...
>그런데 선생님...
>
>넥도 하드 메이플로 만들어 볼까 하는데 생각이 어떠신지...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34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41856 |
1733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29934 |
1732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25324 |
1731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23502 |
1730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3399 |
1729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22122 |
1728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1257 |
1727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0930 |
1726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20601 |
1725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20335 |
1724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19876 |
1723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19852 |
1722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19811 |
1721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19681 |
1720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19393 |
1719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19318 |
1718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18855 |
1717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18776 |
1716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18692 |
1715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18673 |
1714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18504 |
1713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18410 |
1712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18219 |
1711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18034 |
1710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17521 |
1709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17456 |
1708 | 스몰맨기타 모델 | 스몰 | 2010.12.14 | 17407 |
1707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17341 |
1706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17236 |
1705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16980 |
1704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16965 |
1703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16914 |
1702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16780 |
1701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8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16724 |
1700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16689 |
1699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16564 |
1698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16503 |
1697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16258 |
1696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16242 |
1695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16151 |
1694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16134 |
1693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16124 |
1692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16098 |
1691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16079 |
1690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15948 |
1689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15937 |
1688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15816 |
1687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15764 |
1686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15749 |
1685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15686 |
1684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15588 |
1683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15564 |
1682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15502 |
1681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15434 |
1680 | 헐거워진 프렛 14 | 리브라 | 2011.06.18 | 15409 |
1679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15356 |
1678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15348 |
1677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15210 |
1676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14919 |
1675 | 책 안내 - "기타 명기와 명장" | 비우자 | 2012.02.14 | 14768 |
1674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14714 |
1673 | 브릿지개조 기타 12 | 훈 | 2008.09.04 | 14664 |
1672 | 황칠 2 | 수 | 2012.07.05 | 14651 |
1671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14602 |
1670 | 최동수선생님 악기 탐방! 5 | 이호성 | 2012.12.11 | 14589 |
1669 | 2홀 슈퍼칩 3 | 리브라 | 2011.05.12 | 14565 |
1668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14554 |
1667 | 기타 목재 문의...? 3 | 왔다구나 | 2010.03.25 | 14524 |
1666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14481 |
1665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14453 |
1664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14427 |
1663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14368 |
1662 | Andres Marin 모델 기타 26 | 최동수 | 2011.11.13 | 14229 |
1661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14127 |
1660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14107 |
1659 | 실험정신(공명) 7 | 제갈공명 | 2012.06.04 | 14091 |
1658 | 기타에 부착시키는 암레스트의 사진입니다. 3 | 데스데 리 | 2004.10.14 | 14080 |
1657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14067 |
1656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14000 |
1655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13987 |
1654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13931 |
1653 | 넥, 지판가공.. 제작자님들 조언 구합니다... 7 | 김성일 | 2011.11.04 | 13888 |
1652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13845 |
1651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13763 |
1650 | 기타 모델링 2 | 이동혁 | 2012.04.10 | 13758 |
1649 | Scott Tennant가 연주하는 Daniel Friederich 기타 | scdj | 2011.12.06 | 13707 |
1648 | 명기의 비교 감상 - 라그리마 14 | 파크닝팬 | 2009.12.06 | 13668 |
1647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13651 |
1646 | 브라만(Anselmo) 암레스트 13 | 혁 | 2004.10.12 | 13577 |
1645 |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17 | Realforce | 2010.04.06 | 13479 |
1644 | 기타의 수명에 관한 토론글입니다.(알마기타 펌) 2 | 무저갱 | 2007.05.16 | 13434 |
1643 | 기타리스트들이 애용한 기타들 12 | 고정석 | 2010.02.02 | 13294 |
1642 | 스몰맨과 죤 윌리엄스~ 25 | JS | 2009.11.28 | 13262 |
1641 | 목공기계를 쓸때는 항상 안전하게...(퍼온글) 10 | 콩쥐 | 2009.11.28 | 13221 |
1640 | [re]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2 | Realforce | 2010.04.23 | 13211 |
1639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13185 |
1638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13129 |
1637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13118 |
1636 | 슈퍼칩 1 | 콩쥐 | 2008.07.24 | 13065 |
1635 | [re] 하카란다 꽃의 근접사진 디테일 5 | 조국건 | 2011.05.18 | 12867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