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 Very unlikely. My first response is which old man: José Ramirez I, II, III, IV (not so old)? After that, keep in mind that the José Ramirez workshop has employed many workmen in the shop over the years. Of all of the great Ramirez guitars played by Segovia and his students during the 1960s, very few if any were actually made from start to finish by José Ramirez III. This was simply not the practice. Ramirez III acted as maestro of his shop since the 1950s, but his journeymen were the hands-on workers. I do not mean to imply that as a result these great instruments were inferior. On the contrary, it is testimony to a great design that it can be repeated by so many different individuals. However, most of these great guitars were made by people other than Ramirez I, II, III or IV. In short, the signature below the label does not mean the guitar was made by José Ramirez, only that it met his criteria and approval.
Myth: The Segovia Model with a gold label on the inside was a model above the standard Ramirez 1a guitar.
Fact: Ramirez never built or approved a “Segovia Model” guitar. According to a letter dated May 24th, 1983 from José Ramirez III to Mr. George Dauphanais (Ramirez distributor during the 80s), the so-called Segovia Model was created by Jim Sherry during the 70s (his previous distributor). The letter goes on to say that the gold label was applied by Sherry over part of the Ramirez label. During the late 60s and throughout the 70s José Ramirez exported two principal models: 1a, or “first class” guitar with a blue label, and 2a or “second class” guitar with a red label. In the same letter, Ramirez claims that his 2a guitars utilized backs and sides made from inferior materials and thus were sold as 2a models. To both the 1a and 2a guitars a “Segovia Model” gold label was applied over the Ramirez label by Sherry without permission. Ramirez was clearly upset about this procedure as it concealed his intent to market the 2a guitar. My experience of these Segovia models is that they are indistinguishable from the actual Ramirez 1a and 2a models. The “Segovia” model, therefore, was purely a marketing device.
Myth: The initials on the foot of the guitars from the 60s and early 70s were coded using middle initials in order to keep the public from knowing the makers true identity.Fact: During the time the initials were stamped on the foot of the guitars, they were the actual initials of the maker. It is customary in Spanish culture to take the last name of both the father and the mother, in that order. For example, Paulino Bernabe Almendariz is the complete first and last (no middle) name of the maker usually known as Paulino Bernabe. Therefore, he could have stamped PB (which he did, at least sometimes) or PA, as he chose. There were some luthiers in Ramirez workshop who used the first name and mothers last name. I assume this was either for personal reasons or to avoid confusion between journeymen with otherwise identical initials, not as a code. “Things about the Guitar” by José Ramirez III is an excellent book which I recommend to anyone interested in the history of the Ramirez family and the opinions of José Ramirez III about all aspects of guitar making. Here you will discover many more myths dispelled, and a few new ones created.
번역기를 돌려 잘못된 것을 수정해 대충 번역하면^^
신화(믿음) : 내 기타는 라미레즈 자신에 의해 만들어졌다.
사실 : 매우 가능성 낮음. 호세 라미레즈 I, II, III, IV 호세 라미레즈 워크숍은 지난 오랜기간 동안 공방에 많은 노동자를 고용했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1960 년대 세고비아와 그의 학생들에 의해 직접 연주된 훌륭한 라미레즈 기타는 모두 실제로 호세 라미레스 III에 의해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졌다 합니다. 라미레즈 III는 1950 년대부터 그의 가게의 거장으로 행동하지만, 그의 작업들은 근로자에 의해 도움을 받았습니다. 나는 이것이 절대로 혼자 작업하는 것보다 결과가 열등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그것은 많은 다른 개인에 의해 훌륭한 디자인이 반복 될 수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라미레즈기타는 라미레즈 I, II, III 또는 IV가 아닌 다른 사람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즉, 레이블 아래에 서명된 라미레즈의 사인은 기타는 그것이 라미레즈 자신의 기준과 승인을 받은 것이지, 호세 라미레즈 자신에 의해 만들어진 것은 아닙니다.
신화(믿음) : 내부에 골드 라벨 세고비아 모델은 표준 라미레즈 1A 기타보다 상위의 모델이었다.
사실 : "세고비아 모델"기타는 라미레즈가 승인하거나 모델을 만든적이 없습니다!(결국 딜러의 농간이었다는 얘기) 미스터 조지 Dauphanais(80년대 라미레즈 기타 딜러)가 호세 라미레즈 II I에게 보낸 1983년 5월 24일 일자 편지에 따르면, 소위 세고비아 모델은 70 년대 동안 짐 셰리(유명한 당시의 딜러)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허락없이 골드라벨 스티커를 붙인거죠. 1A, 또는 블루 라벨 "1 등급"기타와 2A 또는 빨간색 레이블 "두 번째 클래스"기타 : 60 년대 후반 동안, 70 년대에 걸쳐 호세 라미레즈는 두 가지 주요 모델을 만들고 수출했습니다. 라미레즈는 그의 2A의 기타는 백과 사이드가 조금 떨어지는 소재로 만든면을 활용함으로써 2A 모델로 판매되었다는 것을 주장합니다. 1A와 2A 기타 모두 "세고비아 모델"골드 라벨은 허가없이 셰리놈이 라미레즈 레이블에 적용하였습니다. 이 라미레즈 2A 기타를 시장에 라미레즈 자신의 의도를 은폐한 사건으로 라미레즈는 분노했답니다. 이러한 세고비아 모델은 실제 라미레즈 1A와 2A 모델과 동일한 것입니다. (주로 2A 모델에 적용되었습니다) "세고비아"모델은, 그러므로, 순전히 마케팅 장치입니다.
신화(믿음) : 60과 초기 70 년대 기타의 내부 지주에 이름의 가운데 이니셜을 적은 것은 아이덴티티를 나타내 대중의 인지도를 유지하기 위함이다.
사실 : 기타의 발(지주)에 각인 된 이니셜은 실제 제작가의 표시입니다. 그것은 순서대로,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의 성을 표기하는 스페인 문화의 관습입니다. 예를 들어, Paulino Bernabe Almendariz는 보통 Paulino Bernabe로 알려진 메이커의 완전한 첫번째와 마지막 (어머니 성) 이름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PB (실제로 사용함) 또는 PA를 스탬프로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이름과 어머니의 성을 사용 라미레즈 워크샵의 일부 현악기 제작자가 있었죠. 이렇게 두 방법인 이유를 그렇지 않으면 동일한 이니셜의 장인 사이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서 였다고 생각합니다. 호세 라미레즈 III에 의해 쓰여진 "기타에 대한 것들" (Things about the Guitar-책) - 라미레즈의 가족 및 기타 제작의 모든 측면에 대한 호세 라미레즈 III의 의견이 있으며 기타 역사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할 훌륭한 책이다. 여기서 잘못 알려진 많은 신화와 만든 몇 가지 새로운 것들을 발견 할 것입니다.
-
펙트에 감사합니다, 언제 리브라님 뵈야 할 텐데요 ... 저런 제작에 대한 "히든 연유"에도 기타의 성능이 훌륭했고 명성이 따랐다는 것은, 비록 운이나 다행이라기 보다, 그쯤 주변 제작실력들이 모두 훌륭했다고 보여집니다, 너무 재밋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644 | 기타계 인물 소사-수정10차-1,2,3부 | 최동수 기타 | 2020.07.12 | 23206 |
1643 | 기타계 인물 소사-수정10차-3/3부 1 | 최동수 기타 | 2020.07.12 | 46246 |
1642 | 기타계 인물 소사-수정10차-2/3부 | 최동수 기타 | 2020.07.12 | 46335 |
1641 | 기타계 인물 소사-수정10차-1/3부 | 최동수 기타 | 2020.07.12 | 87105 |
1640 | 7현기타 4 | 수 | 2020.07.09 | 30558 |
1639 | 망고나무.. 추상 수묵화같은 | 수 | 2020.07.09 | 15121 |
1638 | 오래된 기타 새로 칠하기 | 수 | 2020.07.09 | 16611 |
1637 | 기타 제작 공구 2 | alex | 2020.06.16 | 19341 |
1636 | 기타계 인물 소사에 관한 해명의 글 2 | 최동수 기타 | 2020.05.31 | 24023 |
1635 | 프렛 교체 1 | 수 | 2020.05.29 | 21045 |
1634 | 뒤판을 교체하는 작업 | 수 | 2020.05.29 | 14516 |
1633 | 어떤 기타가 잘 만든 기타인가요? 13 | 금모래 | 2020.05.01 | 66299 |
1632 | 앞판을 교체하는 작업 | 수 | 2020.04.17 | 16139 |
1631 | 기타의 가격은 어떻게 산정될까요? 5 | 빌라바보스 | 2020.03.15 | 65777 |
1630 | 기타줄과 관련된 질문이 있습니다. 1 | persecutaa | 2020.03.08 | 49935 |
1629 | Koh Jeongseock No.25 2 | 고정석 | 2019.11.20 | 20948 |
1628 | whammy bar acoustic guitar 1 | persecutaa | 2019.11.08 | 31401 |
1627 | Bashkin OM Guitar | sanuri | 2018.12.30 | 21680 |
1626 | 이기타에 대해 아시는분 있나요? 4 | 준오 | 2018.11.28 | 21969 |
1625 | Making a Guitar | Handcrafted Woodworking | Où se trouve: Greenfield Guitars | 수 | 2018.11.22 | 20342 |
1624 | Documental de la construcción artesanal de las guitarras Francisco Bros. | 수 | 2018.11.22 | 20081 |
1623 | 넥 휨 볼때, 2 | 넥휨이.. | 2018.11.12 | 24094 |
1622 | Koh Jeongseock No.18 2 | 고정석 | 2018.11.03 | 19549 |
1621 | 기타 구입 조언부탁드려요.. 3 | 석럽 | 2018.10.31 | 23740 |
1620 | 강화도 수님 공방 기타제작. | 떠버기 | 2018.10.12 | 20351 |
1619 | Koh Jeongseock No.17 3 | 고정석 | 2018.09.08 | 19313 |
1618 | 현대기타 디자인 | 수 | 2018.09.06 | 22729 |
1617 | 기타, 그 모든 것 1 | 최동수 기타 | 2018.02.20 | 24242 |
1616 | 최동수 작 비웰라형 기타 10 | 최동수 기타 | 2017.10.16 | 23680 |
1615 | 5 Famous Torres Guitars 2 | 고정석 | 2017.08.23 | 53161 |
1614 | Torres guitar 2 | 고정석 | 2017.08.23 | 26540 |
1613 | Torres FE-17 copy guitar trilogy by Michael Thames 2 | 고정석 | 2017.08.15 | 23407 |
1612 | Daniel Friederich, Luthier - 5 Minute Trailer 3 | 고정석 | 2017.08.15 | 23035 |
1611 | 최동수 제작가님 최근 제작기! 1 | 기타바이러스 | 2017.08.14 | 28698 |
1610 | 그라나다 기타제작 | 수 | 2017.08.02 | 24977 |
1609 | 공지......기타이야기 게시판은요 | 수 | 2017.08.02 | 20697 |
1608 | 쉘락 휘니시... french polish of shellac | 수 | 2017.08.02 | 21021 |
1607 | 눈메 메꾸기..에폭시 | 수 | 2017.08.02 | 19538 |
1606 | Smaro Gregoriadou and her Guitar | gaspar | 2017.07.18 | 24629 |
1605 | nut position | 수 | 2017.07.05 | 27146 |
1604 | 와그너와의 대담. | 수 | 2017.04.20 | 21163 |
1603 | 손톱 6 | 줄떨어진기타 | 2017.03.24 | 23101 |
1602 | case bam 5 | 수 | 2016.12.24 | 25794 |
1601 | 꿈은 이루어진다. 5 | 기타바이러스 | 2016.12.10 | 22699 |
1600 | 최동수 제작가님 최근 작품! 4 | 기타바이러스 | 2016.12.08 | 24722 |
1599 | 기타평가의 기준. ... 프리드리히. | 수 | 2016.08.08 | 24868 |
1598 | 리라 기타에 대하여 10 | 최동수 기타 | 2016.07.02 | 24394 |
1597 | 세고비아의 라미레즈 6 | ganesha | 2016.06.25 | 24929 |
1596 | Herman Hauser 1세 1 | ganesha | 2016.06.25 | 22760 |
1595 | 최동수선생님 4번째 리라기타 제작기 1 | 기타바이러스 | 2016.06.24 | 22979 |
1594 | Pablo Villegas 의 기타 6 | 해송 | 2016.06.24 | 29586 |
1593 | Koh Jeongseock No. 7 8 | 고정석 | 2016.06.16 | 27638 |
1592 | 목재정보 | 수 | 2016.05.30 | 23543 |
1591 | 쌍둥이 리라 기타 9 | 최동수 기타 | 2016.05.11 | 52217 |
1590 | 그라나다 기타계보 | 수 | 2016.05.09 | 28488 |
1589 | 최동수선생님 류트 기타 제작기! 12 | 기타바이러스 | 2016.05.02 | 44783 |
1588 | 화성학과 애드립을 위한 교재! | mg7732 | 2016.04.02 | 25474 |
1587 | Alma guitar 김희홍 KBS 문화현장 3 | 시골농부 | 2016.02.19 | 23503 |
1586 | Andrea Tacchi 기타제작 동영상 | 콩쥐 | 2015.12.11 | 23936 |
1585 | Koh Jeongseock No. 6 6 | 고정석 | 2015.12.06 | 25094 |
1584 | 통기타 리뷰 진짜 제대로 해주네요 | 흙바람 | 2015.11.26 | 23703 |
1583 | 기타현에 대한 글 | 콩쥐 | 2015.11.23 | 23455 |
1582 | Build a Guitar 비디오 | 콩쥐 | 2015.09.29 | 21414 |
1581 | 최동수선생님 최근 제작 악기 소개 3 | 기타바이러스 | 2015.08.08 | 27105 |
1580 | Regis Bonilha - Luthier | 콩쥐 | 2015.08.04 | 23927 |
1579 | 마사키 사쿠라이 다큐멘터리 1 | 콩쥐 | 2015.08.03 | 22842 |
1578 | 마누엘 벨라스케즈 다큐멘터리 1 | 콩쥐 | 2015.08.03 | 23962 |
1577 | 류트 공방에서의 영상 | 콩쥐 | 2015.08.03 | 22069 |
1576 | 플라멩꼬 기타 제작 | 콩쥐 | 2015.08.03 | 23461 |
1575 | granada school | 수 | 2015.08.03 | 21344 |
1574 | 부산국제악기제작가페스티벌 PT 동영상 자료 | 정천식 | 2015.06.02 | 23780 |
1573 | 스피커 기타 8 | 최동수 기타 | 2015.03.11 | 25648 |
1572 | 기타 구경하세요 -2 5 | 최동수 | 2014.07.03 | 29629 |
1571 | 기타 구경하세요-1 3 | 최동수 | 2014.07.03 | 27717 |
1570 | 로만일료스 동영상 2 | 콩쥐 | 2014.07.03 | 24696 |
1569 | 하카란다 2 | 언니 | 2014.06.03 | 29007 |
1568 | 고딘VS야마하사일런트 비교 영상 링크~ 1 | 김마적 | 2014.01.20 | 28935 |
1567 | 1962 Classical guitar by Robert Bouchet_Brompton's 경매회사 4 | guitarguitar | 2013.10.19 | 26830 |
1566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66730 |
1565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36309 |
1564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34813 |
1563 | Razon 프렛 계산방식 | 콩쥐 | 2013.08.23 | 27676 |
1562 | 기타현의 장력 비교. 1 | 언니 | 2013.08.22 | 30082 |
1561 | Resonances.......fritz mueller 1 | 콩쥐 | 2013.07.31 | 91726 |
1560 | 기타 명기(名器)와 명장(名匠)들 2권 1 | prophet | 2013.06.07 | 29609 |
1559 | <나의 음악 이야기>-페이스북 연재-섬소년 | 섬소년 | 2013.06.07 | 26884 |
1558 | 기타 전문잡지 오르페오 창간호 7 | 오리베 | 2013.05.30 | 39130 |
» | 라미레즈-통념과 사실 2 | 리브라 | 2013.05.24 | 29992 |
1556 | 리사이틀 박스 7 | 리브라 | 2013.02.05 | 38649 |
1555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32486 |
1554 | 최동수선생님 악기 탐방! 5 | 이호성 | 2012.12.11 | 31784 |
1553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33064 |
1552 | 대전 국제기타페스티벌 기타전시회 관람기 1 | 스테레오 | 2012.10.15 | 29183 |
1551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34975 |
1550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35961 |
1549 | 에르고 플레이 고무압착기 오래 쓰는 방법 2 | 피날레 | 2012.09.03 | 32096 |
1548 | 황칠 2 | 수 | 2012.07.05 | 40541 |
1547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35369 |
1546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9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35409 |
1545 | 세계적인 기타제작가 액자 전달식 1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29589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고생 좀 덜할수있겠네요...